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1 - 깨트려라! 워드킹의 If 가정법 세계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1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아들 눈높이에 꼭 맞는 영문법을 익힐 책을 만났다.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시리즈는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과 동시에 사단법인 영어교육평가연구회 추천도서로도 선정 된 도서이다. 실제로 접한 <그램 그램 영문법 원정대 11>은 수상 이력 만큼이나 영문법의 기초를 탄탄히 할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다.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접근하기에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무척 마음에 드는 교재이다.
 
나는 아이가 중학교 예비과정을 거치는 초등 6학년 1학기 까지는 영문법에 대한 부담을 주지 않고자 계획을 세웠다. 그렇게 결론 내리기까진 여러차례 시행 착오를 겪었는데 중요한 건 아이가 그닥 영어에 대한 흥미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은 어정쩡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렇다고 무조건하고 영어에 비중을 너무 싣게 되면 더욱 싫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제일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지겨워한다는 문법은 살짝 뒤로 미루고 있던 중이었다. 

그러다 <그램 그램 영문법 원정대>를 만나게 되었는데 한 마디로 아이에겐 딱!! 인 교재였다. 이 책의 수상이력만큼이나 지은이 또한 훌륭한 분이었다.  지은이 장영준이란 분은 교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졸업 후 하버드대학교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MIT대학과 에리조나 주립대학 객원 연구원을 역임하였고, 현재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리고, 초등학생 아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다가 좋은 교재가 없는 데 답답함을 느껴 <그램 그램 영문법 원정대>시리즈가 탄생하였다. 똑같은 부모의 마음으로 접근하였기에 누구보다 심혈을 기울일 수 있었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꼭 맞게 교재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되었다. 

<그램 그램 영문법 원정대 11>에서 문법의 큰 주제는 If 가정법으로 소개하지만, 실제로 접해보니 1권 속에 만만치 않은 양의 문법이 들어있다. 

1. Do, You, Never를 이용한 명령문 강조
2. ’명령문 + and / or’, ’그러면~’ ’그렇지 않으면~’
3. 놀람, 기쁨 등의 감정을 나타내는 문장, 감탄문 What, How
4. ’만약에 ~라면’이라는 ?뜻의 접속사 If
5. 불가능한 현재의 일을 말할 때 쓰는 가정법 과거에 대한 문법 학습

각 장 마다 상세한 문법 안내는 물론 실제 확인 학습을 만화 속 미션으로 등장시켜 아이들이 직접 문법에 도전해 볼 수 있게 하였다. 

<3장 놀람, 기쁨 등의 감정을 나타내는 문장, 감탄문 What, How  中에서>







만화의 특성상 아이들이 한 번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생각날 때 마다 수시로 꺼내읽는다. 때문에 처음에 문법의 내용이 50%만 이해가 되더라도 2번, 3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문법에 대한 자신감도 높아지리라 기대가 된다. 만화 속에 나오는 영어단어들은 뒷 페이지에 영어단어를 알파벳 순으로 정리해 주고 있다. 그리고, 친절하게도 발음기호를 모르는 아이들을 위해서 한글로 발음표기도 해 두었다. 한 권의 책 속에서 익히는 영어어휘 또한 120여단어에 이른다. <그램 그램 영문법 원정대 시리즈>는 어휘도 높이고, 문법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정말 좋은 학습만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