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 - 아리스토텔레스가 들려주는 행복 이야기 위대한 철학자가 들려주는 어린이 인문교양 4
서정욱 지음 / 자음과모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는 자음과모음 출판사의

'철학자가 들려주는 철학이야기'시리즈의 개정증보판이랍니다.

철학이야기 시리즈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기도 해요.

자음과모음 책은 큰 아이가 초등 고학년 때 처음 알게 되었는데

접하면 접할수록 알차고 건전하고 무엇보다 풀이의 말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꼭 맞아서 지겹지않게 지식을 얻게 된답니다.

<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는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야기인데,

철학적 메시지를 탐험이라는 스토리를 엮어서 이끌어내는 구성이

아주 돋보이는 책이랍니다.

철학, 철학자, 인문교양 이런 단어들 들으면 머리 아프고

또 초등 자녀에게 이런 영역을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고민이라면...

주저말고 자음과모음 철학이야기 시리즈

<위대한 철학자가 들려주는 어린이 인문 교양>시리즈 강추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편에서는 어떤 탐험을 떠날까요?

바빌론에서 돌연 죽음을 맞이한 알렉산더 대왕에 대한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추적한다는

내용이 책의 도입 부분에 나오는데요.

죽음에 대해서 독살 되었다는 소문, 말라리아모기에 물려 죽었다는 소문,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세상을 떠났다는 소문이 무성한 채 여전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로 남았기에 의문을 풀기 위해 떠나는 탐험이야기랍니다.

본문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결코 어려운 접근이 아니에요!!

편안한 마음으로 읽다보면 초집중하게 만드는 인문 교양도서랍니다.

<더불어 살아야 행복한 우리>랍니다.

책을 다 읽었다면 <철학자의 생각>편을 꼭 읽고 마무리하는 게 좋아요.

탐험스토리를 바탕으로 풀어내는 진정한 철학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아있답니다.

<즐거운 독서퀴즈>까지 마무리하면 더더욱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