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완벽하게 끝내는 다이어트 - 나는 살 빼러 부산 간다
이상훈 지음 / 아마존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운동을 즐겨 했었는데 최근 들어 게으름과 무기력증을 겪으면서 먹고 누워있고 집순이 생활을 지속하다 보니 살이 찌기 시작하였다. 사실은 살 자체 보다는 체력이 약해짐을 통감하고 있었다. 하여 체력을 위해서라도 운동을 시작해야겠다고 결심하던 차에 읽게 된 책이 바로 이 '조용히 완벽하게 끝내는 다이어트' 책이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모든 것을 책으로 배우고 있다.)


흔히 다이어트 책 하면 동작과 실천 방법을 알려 준다고 생각하고 나도 그런 생각으로 펼쳐 들었는데 이 책은 한의사가 쓴만큼 한의학적인 이론들이 많고 실천적인 부분보다는 다이어트를 임하는 자세와 마음 가짐에 대한 내용이 많다.


다이어트를 하면 대부분 슬럼프를 겪을 것이다. 그럴 때 이 책이 슬럼프를 이겨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예를 들면, 이 책의 1장에서는 다이어트가 잘 되는 마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평생 아름다운 몸으로 살기 위한 마음가짐과 슬럼프 극복 방법과 음식을 대하는 자세를 보인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흔하게 자세와 실천방법만 알려주는 책과 다르게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마음부터 잘 정비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큰 차별점이 있다. 이론이 중점이 되기는 하지만 간단한 골반 교정법이나,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을 항목별로 정리하여 설명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면도 충분히 갖추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