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거서 크리스티 전집은 되도록이면 순서대로 읽어야 합니다.

앞 사건의 스포가 나오는 경우가 좀 있거든요.


그런데 인터넷상에 떠도는 정보는 해문판 중심이고

황금가지는 전집을 출간하고도 순서대로 내놓지 않아서 - 번호 완전 뒤죽박죽

애거서 크리스티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순서대로 황금가지판을 정리했습니다.

원제와 출간년도, 해문판 제목을 표시했으니 참고하시구요.

어떤 시리즈의 작품인지도 표시했습니다.

(표 아래 링크는 제가 최초로 작성한 원본글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8-07-18 0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단해요!! 저는 아주 어릴 적에 아가사크리스티와 코난도일을 읽었는데 그게 제 독서의 시작이었죠. 두 작가에게 진 빚이 많아요 그러고보면. ㅎㅎㅎㅎ 그런데도 아가사 크리스티의 작품은 다 읽지 못했는데 블랑코님 덕분에 순서대로 시도를 해봐야겠네요. 영어제목을 올려주셔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감사합니다!!😍

mashimaro-ley 2019-09-15 1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분에 더 즐겁게 전집을 읽을수 있을것같아요! 친절하게 올려주신 시리즈 읽는 순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