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오브 홈페이지 노하우
강창래 지음 / 넥서스BOOKS / 2002년 1월
평점 :
절판


확실히 복잡한 세상인가 보다. 홈페이지 만들기에 참고할 만한 적당한 책을 찾다가 눈에 들어와 사고 보니 어디서 낯이 익은 이름이었다. 90년대초에 '촌놈 이현세 컴퓨터를 배우다'를 썼던 그 사람이 아닌가? 도스 시절에 컴퓨터 사면 끼워주는 두툼한 도스 매뉴얼 같던 여느 컴퓨터 서적과 달리 유명한 그림쟁이 이현세가 붓이 아니라 컴퓨터를 배웠다는데……물론 이 책은 당시에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후에 전유성이 쓴 ‘컴퓨터, 1주일만 하면 전유성만큼 한다’ 등 새로운 기획력의 책들이 나오는 계기가 되었다.

윈도로 바뀐 오늘날은 사용자는 편해졌지만, 개발자는 고달픈 것이 사실일게다. 그러나 이제는 홈페이지 정도는 일반인들도 손쉽게 만들줄 알아야 한다. 예전처럼 마우스만 깔짝거리면 촌티나기 십상이다. 그런데 그게 어디 말 처럼 쉬운가?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좀 두껍고 복잡해 보이는 듯 하지만 이 책에 나온 것만 차근차근 따라하면 왠만한 전문가 수준의 홈페이지 만드는 것도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다. 게다가 책에서 소개하는 왠만한 소스는 시디에 들어있고 그런 소스들이 인터넷 어디에 많이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다.

딱~ 하나! 이 책에서 아쉬운 점은 홈페이지 제작에 관한 부분과 얘기하고 있다. 서버에 직접 설치하는 이들을 위한 것이 아니라 웹호스팅을 전제로 한 것이다. 기획자가 그렇게 구상을 한 것 뿐이다. 일반인들이 서버 구축까지 생각할 정도면 이미 초보의 수준을 넘어섰다는 판단이 아니었나 싶다. 물론 중간에 어중간한 나 같은 놈들에게는 좀 아쉬울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