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름다운 정원
심윤경 지음 / 한겨레출판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들이 좋다고 입을 모아 칭찬했는데 이제야 봤다. 좀 무거운 소설이 아닐까 싶어서 그리 주저했는데 한번 잡고 계속 읽었다. 이런 이야기가 담겨 있을 줄이야. 정말 보석같은 소설이다.

 

어린 동생 영주. 그녀로 인해 벌어진 수많은 일들.

 

아버지와 엄마, 그리고 할머니의 아슬아슬한 대결구도 혹은 화해모드 속에는 영주가 있었다. 그리고 주인공 오빠는? 영주에 비해 덜떨어진 취급 받던 주인공. 그에게 도움의 손길을 준 예쁜 선생님.

 

그러나 모두가 떠나가고 읽어가던 내 마음은 크게 흔들리는데,

감동, 감동. 완전 감동.

 

사람들아, 말리지 말아다오. 이제부터 나는 심윤경 팬이 될 테다.

 

이 소설에 대한 명성을 들었으나 읽을까 말까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자신있게 말하고 싶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니 고민 말고, 우주플리즈읽어줄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