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전두환 - 전2권
백무현 글, 그림 / 시대의창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 전두환’을 보게 된 건, 충동구매에 의한 것이었다. 내가 살아가면서 전두환을 만난 적도 없고 하물며 그와 악수를 해본 적도 없지만 그래도 관심은 많은데 왜 그런가 하면 그가 참 독특한 사람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그 독특한 사람이 어떻게 나왔을까 봤는데, 분노 감정 업업업! 광주항쟁과 녹화사업 등등. 그 시대는 정말 엉망진창이었다. 정말 어처구니없는 일. 그런 과거가 있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더 어처구니없는 것은, 그를 존경하는 흔적들이 남아 있다는 것. 하늘 보기가 부끄럽다.

괜찮은 책이지만,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있다. 뒷부분이 좀 갑작스럽게 끝나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좀 더 까발려주지! 그것만 빼고는 다 마음에 든다. 돈이 아깝지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