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 세개나 겹치는 어쩐지 반듯한 1월11일,

지주형 선생님 강의를 들으러 갔습니다.

 

정치경제는 잘 모르는 분야라 겁을 팍 먹었지만, 일단 출판사 이름만 보고 어머 이건 들어야 돼 했어요.

책세상에서 나온 고전들은 소중히-평생 읽을 생각하고, 노후보장이다 믿고-모으고 있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과

지치지 말고 롱런해달라는 당부도 함께 드려요. 제가 개처럼 벌어서 정승같이 사겠습니다ㅠ.ㅠ 

 

이 강의는, 솔직히 제게 좀 어려웠어요.

열심히 적어가며 들었지만, 강의 흐름은 툭툭 끊겼고

사례보다는 인물 중심의 강의라 집중도가 떨어지기도 했고요.

마지막에는 이야기의 주제가 이리저리 흐트러지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저는 시골에 살아서;;; 집까지 두시간이 넘게 걸리기 때문에 9시 반을 넘겨서는 그만 일어나야 해서 너무 아쉬웠어요.

아홉시쯤 정리해주시고, 결론을 지어 주시고

오신 분들의 질의응답과 허심탄회한 토론을 기대했는데...

그 추운 날, 그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가장 솔직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못 들은 게 가장 서운했습니다.

강의 도중에 나와야 하는 무례를 범한 것도 마음이 안 좋았어요. 본의 아니게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지주형 선생님께서 참 많은 준비를 하신 듯 했어요.

박정희 시절부터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차근히 짚어주시고

신자유주의의 개념부터 조목조목 짚어주셔서

저처럼 무지한 사람에게는 도타운 지식의 자양분이 되었음을

부끄럽지만... 고백합니다.

 

강대국과 소수의 권력이 휘두르는 숨막힌 경제체제 아래서도, 개인이 할 수 있는, 해야하는 고민과 판단을 놓치지 말아야겠다고

그런 메모를 하고 왔어요.

앞으로 더 더 관심을 갖고 선생님의 책과 신문의 경제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초대해주신 알라딘과, 좋은 강의 만들어주신 책세상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책세상 힘내요!!!...라고 외칩니다

(책세상 같은 출판사가 대기업이 되야 되는데 ㅠ.ㅠ 삼송말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책세상 2012-01-14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즈마님 안녕하세요. 책세상입니다~
이 감격스러운 마음을 어찌 다 전할 수 있을지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

먼 길 왔다 갔다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네요. 그만큼 얻어 가신 게 있다면 좋겠어요.
다음 홍기빈 선생님 강의 때도 뵐 수 있길 바랍니다.

책세상 도서 한 권을 선물로 드릴게요~
저희 블로그오셔서 게시물 아래 비밀 댓글로, 알라딘 닉네임, 책 받아보실 주소와 연락처, 성함, 그리고 받아보시고 싶으신 책세상 도서 한 권 골라서 써주세요. ^^*
http://bkworlds.tistory.com/25

책세상 2012-01-16 1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오즈마님, 연락처가 없네요~~~~!!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다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