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의 방 - 우리 시대 대표 작가 6인의 책과 서재 이야기
박래부 지음, 안희원 그림, 박신우 사진 / 서해문집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책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자신만의 서재를 가지고 싶을 것이다.

읽고 싶은 책을 맘껏 살 수 조차 없는 평민~들과는 좀 다른 컬렉션이지 않을까하는

솟아오르는 관음증을 억누르지 못하고 부리나케 읽게 된 책.........

 

유갤러리에서 기획한 사진전을 먼저 얼핏 인터넷 뉴스에서 보게 되었는데

가볼 시간이 없어서 아쉬워하던차에 책이 나왔으니 어찌나 반가운지....

역시 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매체라는 생각을 했다.

 

내용이야 작가의 집, 서재를 소개한 글 아니겠는가....

부러움 가득 담아서 그 책들을 보면서

언뜻언뜻 읽고 싶은 책 제목을 발견하는 것도 이책이 주는 즐거움이었다.

 

개인이 가진 공간과 물건은 그 사람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것 같다.

각 작가의 글을 읽었을 때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져 왔다...

공지영은 럭셔리하고 여성적인 느낌을,

김영하는 경쾌하고 퓨전된 느낌을....

 

내 맘에 가장 든 방은 강은교 시인의 방이었다.

정리되어 있지 않은 듯 하면서도

시인으로서 교수로서의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오는,

육신의 고통이 그대로 드러나는...

강인하고 서민적인 느낌의 그 방이 참 좋았다.

 

내가 그 나이가 되면,

나는 어떤 방을 가지게 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