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다시는 평발을 내밀지 마라
김훈 지음 / 생각의나무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김훈님의 글에는 정말로 날이 서있다. 나는 도무지 이책을 빨리 읽을 수가 없었다. 재미없고 흥미롭지 않아서? 그런 뜻은 아니다. 한편한편의 평이 너무나 예사롭지 않아서 곰곰히 씹어보지 않고서는 넘어갈 수가 없어서 이 책을 계속 잡고 있게 만든다. 물론 동의하지 못하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김훈님의 글발(?)에 취해보다 보면 동의의 여부와는 상관없이, 이 현상을 이렇게도 볼 수 있겠구나 하는 관대함이 생긴다.특히 여자에 대한 그분의 생각은 정말 너무 멋있었다.

아줌마들에게 세상의 성적 기만과 허위에 맞서서 자유를 획득하되, 보기 싫은 아줌마들의 행태는 과감히 버리라고 당당하게 맞서서 이야기하는 그분에게 나이스! 하고 소리쳐 주고 싶었다. 오래간만에 만난 멋진 글쟁이 - 결코 비하의 뜻이 아님! - 의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그리고 이제 나는, 남아있는 몇편의 글을 읽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