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범 3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30
미야베 미유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문학동네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렇게 두꺼운 책에 손을 대다니.... 후회를 해도 소용이 없었다.

그냥 쭉 읽을수 밖에...

그러나 생각보다 빠르게 읽혔다.

 

아니, 사실 좀 호흡이 긴 장편소설을 읽고 싶기도 했다.

한권 이상으로 된 재미있는 소설이 국내소설중엔 최근에 별로 없기도 했고

좀 편하게 읽히는 책을 읽고 싶기도 했다.

그때 누군가가 권해준 모방범!

미야베 미유끼의 필력을 익히 알고 있었기에 망설이지 않고 손을 댈 수 있었다.

 

미야베의 추리소설은 범인을 초반부터 알려주고

굉장히 세세하게 묘사를 하는게 특징인것 같다.

그러면서 작가의 통찰력을 한줄씩 팍팍 끼어넣는거지.......

 

여성이라면 누구나 여성납치연쇄살인사건을 주제로한 이 소설을 보면서

불안감을 느끼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잠든 꼬마인 딸을 옆에 뉘여놓고 항상 이책을 보곤 했는데

어찌나 마음이 서늘해지던지......

워낙에 일본을 모방(!!!)잘하는 한국인지라 가슴이 섬뜩하곤 했다.

3부 제일 마지막 장면에서 딸과 함께 시장보러 나온 어머니가

딸을 꼭 지켜주고 싶어하는 장면이 어찌나 맘에 와닿던지........

 

피해자 뿐만 아니라 남겨진 가족들이 고통 받는 과정,

가해자의 비뚤어진 성장환경과

수사과정에서 경찰과 매스컴의 반응등이 아주 세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번책에서도 느낀점이지만

미야베의 장점은

추리소설의 극적 전개가 아니고

사회적  현상과 심리와 관련된 묘사에서의 탁월함이 아닌가 싶다.

 

간만에 읽어본 긴 소설이었다.

조금 지루한 감은 있었지만, 아주 빠르게 읽을 수 있어서 나름 재미는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