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레트 1 현대문화센터 세계명작시리즈 28
샬럿 브론테 지음, 안진이 옮김 / 현대문화센터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방학을 하였다. 방학 기념으로 몇 시간 동안 통화하다, 배고파서 끊었다. 역시 폭풍 수다 후 점심을 꿀맛. 학기 중에는 너무 많은 과제 때문에 방학하면 당장이라도 놀러 갈 기세로 이것저것 계획을 세웠는데, 막상 끝나니 야호~!! 하고 나니 갑자기 심심해졌다. 이번 여름엔 뭐할까? 방학했으니 공부란 것을 할까 한다. 과학시험 전에는 국어하고 싶고, 수학 시험 전에 사회하고 싶은 뭐 그런 심정이다. 일단 세 명의 브론테 자매 (Charlotte , Emily , Anne) 중 읽었지만 리뷰는 쓰지 않은 샬럿 브론테 작품으로 시작할까 한다.

샬론 브론테(Charlotte Brontë) 1852년 작품 빌레트(Villette)는 고아가 된 영국 소녀 루시 이야기이다. 루시는 의사 존을 짝사랑하지만, 그는 다른 여자와 결혼한다. 그 후 루시는 폴 엠마누엘과 사랑하지만 그는 죽고 루시에게 돌아오지 않지만, 19세기의 사회에서 보면, 루시는 문제의식을 가진 여주인공으로 빅토리아 시대의 페미니즘 작품 중 하나이다. 루시는 독립적인 여성으로 소설 처음에는 수동적으로 행동하지만,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독립적인 여성으로 성장한다. 그녀는 프랑스어에 어려움을 가지면서도 직업을 구하고 빌레트로 여행한다. 그녀는 을 갈망하고, 사랑하는 남자가 과달 루페에서 선교사업을 하기 위해 떠날 때, 그녀는 폴 엠마누엘이 선교사업으로 없는 시기에 자주적으로 생활하고, 자신의 역할을 잘 해내는 여성이다. 소설 초반에 루시 가족의 끔찍한 비극으로 인해, 그녀는 가족도 집도 돈도 없는 신세로 몰락한다. 하지만 자수성가하는 19세기에 그려지는 여성과는 다른 여성의 모습을 보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an22598 2021-06-23 06: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방학이 있는 삶. 너무 부럽습니다!!!

Angela 2021-06-23 14:08   좋아요 0 | URL
ㅎㅎ 평생 학생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