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정원 - 안티 - 스트레스 컬러링북 조해너 배스포드 컬러링북
조해너 배스포드 지음 / 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밀의 정원>을 시작으로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이 유행한다기에, 호기심에 서점을 찾았다.

파버카스텔 색연필을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 책방 여러 곳을 순회한 끝에 36색 색연필이 내 품에 왔다♡



컬러링에 몰입해 모든 근심을 잊어보리라! 마음 먹었다. 

12색도 24색도 아닌 무려 36색 색연필도 준비되어 있으니, 색깔이 부족하진 않겠지.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내가 원하는 색깔로, 원하는 곳에 색칠하며 나만의 비밀의 정원을 완성해 나간다. 

그런데.. 창의력의 한계일까, 미적 감각이 부족해서일까, 36색 색연필의 컬러가 턱없이 부족하게 느껴진다.

비싸더라도 48색을 샀어야 했나, 뒤늦은 아쉬움이. 

난 이제, 잎은 초록색이어야 하고 꽃은 붉은색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굳어진 어른이 되어 버렸나.



색연필 가짓수를 늘릴 수 없으니, 수성사인펜을 활용해 보기로 한다.

스테들러 화인라이너로 꽃과 잎의 테두리를 진하게 칠해주니 한결 다채로워진다.



어느 정도 성취감은 있다. 백지에 불과하던 밑그림이 내 손을 거쳐 색색의 식물들로 살아나는 느낌.

그런데 장시간 고개를 푹 숙이고 색칠에 몰두하다 보니 어깨와 목이 결린다. 

무슨 색을 칠해야 할지 고민도 되고, 안티 스트레스 하려다 도리어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다.


평소 대화가 부족했던 가족, 친구, 아이들과 둘러 앉아 도란도란 얘기하면서 함께 색칠하면 힐링 효과가 클 것 같다.

난 여동생이 떠올랐다. 어릴 적 머리를 맞대고 오순도순 색칠공부하던 추억이 떠오른다.  

이번 명절엔 고향집에 가지고 내려가야지. 온가족이 둘러앉아 정원을 완성시켜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