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강낭콩 이야기친구
김원아 지음, 이주희 그림 / 창비교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원아 작가님의 ❛3학년 2반 7번 애벌레❜를 읽고 온책읽기 활동뿐 아니라 읽어주기로도 자주 활용했었다.

3학년 과학 시간과 연계해서 읽기 너무 따뜻하고 예쁜 책이었는데, 초등교사인 작가님이라서 교실에서 일어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고 실제 이야기처럼 잘 표현된 것 같아 그 뒤로도 선생님의 책을 출간될 때마다 찾아보았다.

4학년 식물의 한살이를 보며 기대하긴 했지만, 진짜 이 소재로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다.

❛너와 나의 강낭콩❜. 왠지 4학년 7반 2번 강낭콩 같은 제목이었어도 재미있었을 것 같다.


강낭콩의 한살이를 관찰 일지의 시작으로, 마지막은 관찰 소감으로 마무리한 부분도 너무 좋다.

준영이, 지우, 기훈이는 꼬투리 속 세 아이다.

같은 반 친구들 모두 교실에서 강낭콩 키우기를 시작하는데, 안타깝게도 준영이와 기훈이의 씨앗만 싹이 트지 않아 다시 심게 된다.

준영이는 식물 키우기에 진심인 다정한 지우에게 호감을 가지고 강낭콩 키우기에도 진심을 다한다.

어릴때는 친했지만 지금은 사이가 틀어진 준영이와 기훈이 사이에 강낭콩은 둘 사이처럼 자꾸 얼키게 된다.

물만 잘 주면 쑥쑥 잘 자라는 강낭콩처럼 준영이의 마음도 쑥쑥 자라고 성장하는 이야기가 너무 무해하고 순수해서 읽으며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