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 신화 1 : 신의 아들 단군 - 어린이를 위한 우리 인문학 만화 한국 신화 1
박정효 지음, 권수영 외 그림, 이경덕 기획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우리 인문학으로 만화 한국 신화-신의 아들 단군 편이 출간되었다.

이제 막 초등학생이 된 아이에게 좋은 학습 만화를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은 많지만 막상 어떤 것들을 보여줄까 고민이 된다. 그래서, 얼마전에는 교통 안전과 관련된 책을 함께 읽었고 이번에 이 책을 같이 보게 되었다.

우리의 뿌리인 단군 신화를 보자 마자 딱 이거다 싶었다.

그림체도 너무 멋지지만, 막상 책을 받아보니 판형이 생각보다 크고 탄탄한 것도 마음에 들었다. 


신단수 아래서 열린 환웅과 웅녀의 결혼식으로 시작되는 이야기는 아름답고 신비롭게 그려져 감탄스럽다. 어쩜 만화들도 표현이 이렇게나 멋진지 혀를 내두를 정도다. 신의 결혼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방문한 신들은 멋지기도 하지만 일상에서 들었을 민간 신들이 많아 아이에게 틈틈이 이야기해 주었다. 아이에게 누가 제일 멋진지 물으니 당연히 전쟁의 신 '왕장군'을 꼽는다. ^^


단순히 신화 속 이야기로만 간단히 알고 있던 단군신화에 상상력을 보태 소년 '단군'이 아버지의 후계자로서 자신이 갖는 부담감과 더불어 그 무게를 짊어지기 위해 준비하는 모험의 과정이 시종일관 흥미롭다. 특히 단군의 든든한 친구 범범의 귀엽고 허당스러운 모습이 너무 귀엽다. 

영리하지만 장난끼많고 발랄한 단군이 이승과 저승으로의 여행을 통해 성군으로서 의젓한 모습을 갖출 과정들이 기대된다. 


이야기 뒷부분에 실린 단군신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은 흥미롭고 몰랐던 사실들을 알려주는 점이 마음에 든다. 역사 공부를 하기 전에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들을 충분히 읽는 건 꼭 필요한 과정일 것 같다.


※ 본 서평은 다산어린이 출판사에서 이벤트 도서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