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지구의 바다 - 바다 숨은 그림 찾기, 2022 우수환경도서 불빛 그림책 13
캐런 브라운 지음, 베키 손스 그림, 고영이 옮김, 김웅서 감수 / 사파리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 라는 문구를 보자마자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지 너무 궁금했다. 게다가 "소중한 지구의 바다"라는 제목은 여름에 읽기에 딱 맞는 것 같아 바로 아들과 함께 읽기 시작했다. 이 책에는 지구에 있는 다섯 개의 큰 바다에 살고 있는 각양각색의 다양한 생물들을 소개하고 신비롭고 아름다운 바다 생물을 불빛을 비춰 찾아보는 즐거운 활동이 덤으로 준비되어 있다. 

그림책을 펼치면 왼쪽에는 검은색 바탕에 간단한 그림이 한 켠에 있고 오른쪽은 화려한 색상의 글과 그림이 있어 이상하다 싶었는데, 종이의 뒷면을 살짝 들어 불빛을 비춰주면 검은 색 면의 그림이 비춰보이는 효과가 나타나는데 꼭 마법같이 멋지다. 어쩜 이런 방법들이 가능하게 하는지 놀랍다. 매 장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바다거북, 외뿔고래, 돌고래, 펭귄 등 바다 생물들을 보여주는 다양한 그림과 설명이 있어 너무 유익하다. 

아이가 이 책을 끼고 다니며 재미있게 읽는 걸 보니 바다를 아는 만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다.


※ 본 서평은 '사파리' 출판사에서 이벤트 도서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