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바다 변신마을
남미리 지음 /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해를 낚은 할아버지❜ 의 아름다운 그림들을 그린 남미리 작가님의 새 책이 나온다는 소식에 직접 보기 전부터 큰 기대가 되었다. 

전작에 이어 이 책에서도 바다 생물들이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개성있고 섬세한 표현들이 너무 아름답다. 문어를 떠올리면 다리가 8개이고 위험한 상황에서 먹물을 뿜는다는 것, 주변 환경과 비슷하게 색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 꽤나 영리한 바다 생물이라는 것 정도가 생각이 나는데 그림책 안에 내가 생각해 낼 수 있는 모든 문어가 있는것처럼 다양한 문어들의 생김새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온 몸이 핑크색인 ❛핑키❜는 다른 문어들처럼 변신을 하지 못한다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는 실험과 연구를 통해 주변의 버려진 물건들을 이용해  ❛변장❜을 할 수 있게 된다. 곰치와 성게의 공격을 통해 핑키의 독창적인 변장 솜씨가 인정받게 되면서 핑키가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 모습은 고생끝에 낙이 온다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기뻤다.

최근에 바다 생물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 매력있는 문어들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추천한다!!


※ 본 서평은 아스터로이드북 출판사에서 이벤트 도서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