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2 : 친구 관계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2
조수연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첫째가 MBTI 에 관심을 엄청 보이며 이것저것 인터넷에서 찾는 것을 보았다.

나도 평소에 혈액형, 별자리, 심리테스트 등은 생각날때 짬짜미 찾아 재미있어 하던터라 아이가 얘기해줄때면 한번씩 호응해 주곤 했다. 

그래서 이번에 '우리들의 MBTI 2' 를 넌즈시 건네주자 냉큼 가져다 바로 읽더니 하루만에 다 보았다. 평소 관심사인 책인데다 좋아하는 만화 형식이다 보니 어쩜 시키지 않아도 열렬히 읽는 모습을 보여준 딸... 그래서 1권도 바로 구입해 주었다.


책에는 MBTI 16 캐릭터가 나와서 각각의 상황에서 각기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나도 모르게 나의 아바타 캐릭터는 누구인지를 먼저 찾아보고 나의 유형을 주욱 살펴보았다. 헉! 부정할 수 없이 틀림없는 내 모습!!!

사실 나의 MBTI는 ISFP. 꽤나 귀차니즘 게으름뱅이다. 😅

특히 책 끝부분에 MBTI 유형별 특징이 나오는데 하나도 빠짐없이 나와 똑같아서 무서울뻔했다.


반면 첫째는 INTP. 

아쉽게도 캐릭터도 남학생이다. 그런데, 읽으면서 나와는 다르게 우리 딸에게 과연 이런 모습이 있나 싶은 부분이 많아 고민이 되었다.

내가 거의 99% 맞는 것 같다고 느낀 MBTI 에서 딸의 모습을 이렇게나 모르고 있었구나 싶어 반성도 되었다. 

물론 MBTI가 과학적이라고는 하지만 맞지 않는 부분도 있을 수 있고 크면서 바뀔 수도 있긴 하지만 딸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특히 이번 2권은 내가 늘 고민인 아이의 친구 관계를 이해하는데도, 조언을 줄 수 있는 참고 자료들이 많아 너무 만족스럽다.  


벌써부터 3권은 언제 나오느냐는 딸의 질문을 들으며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시리즈 책이 생긴것 같아 만족스럽다.


한창 나와 친구들의 생각과 행동에 관심이 많은 또래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많고 부모로서 자녀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고맙기도 하다. 


※ 본 서평은 다산어린이 출판사에서 이벤트 도서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