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 외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스펜서 존슨의 자기계발서를 읽어본 사람들은 누구나 느끼겠지만, 그의 책은 이야기 하고자 하는 바가 선명하고 또렷하다. 또, 읽는 사람을 그의 제안으로 빨아들이는 흡입력이 있다. 쉽게 읽혀지며 쉽게 주제에 다가갈 수 있는 책, 하지만 그 책의 자신의 것으로 할지는 전적으로 자신의 몫이되는 그의 책을 머뭇거리다가 주문해서 읽었다.

<멘토> 역시 내년을 설계하는 연말 조용하지만 강한 자극을 전한다. 
멘토, 멘토링은 자기를 발전시키고 계발하려는 많은 사람에게 수 년 전부터 화두가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확대된 멘토링은 경영, 청소년 교육, 학습법 등등에 따라 붙고 있다. 사회 생활과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사람들은 자신의 멘토를 잘 만나는 것이 큰 축복이 되기도 한다. 큰 축복이란 말에는 ’누구나’ 좋은 멘토를 만날 수 있는 건 아리나는 말과 같다.

하지만, 스펜서 존슨의 <멘토>는 모두에게 그리고 당신에게도 멘토가 있다고 이야기 한다. 그 멘토는 바로 당신 자신이며 자기 자신 이상으로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은 없기에 자기 스스로 멘토가 될 때 누구든 눈부신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얘기를 한다.

’자신의 비추는 거울을 갈고 닦으면 당신도 훌륭해 질 수 있다.’ 는 그저 그런 원리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단 1분, 자신을 돌아보는 단 1분으로 자기 긍정안에서 자기 안의 멘토를 만나는 1분으로 삶을 바꿀 수 있다는 얘기다.

<멘토>의 핵심 키워드는 1분 목표, 1분 칭찬, 1분 성찰이다. 아무리 바쁜 사람도 쓸 수 있는 단 1분의 시간을 구체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1분 안에 목표를 점검하고 자신을 칭찬하고 자신을 성찰하는 방법을 세세하게 일러주며 그에 따른 효과의 예시를 다양하게 들고 있다. 
 

by 키큰나무숲 http://blog.naver.com/winwint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