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 - 마음을 얻는 지혜 위즈덤하우스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 2
조신영 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以聽得心 
이청득심 
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이다.

나를 위한 경청 / 발견하자 
너와 나를 위한 경청 / 공감하자 
모두를 위한 경청 / 상생하자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새 진단하려는 나를 발견한다. 
책을 읽으면서 사람의 마음에 귀를 대고 있는지 돌아보았다. 생활과 나이가 내 안에 쌓일수록 마음을 향해 있는 귀가 둔해진다. 내마음을 비워야 한다. 내 공명통을 잘 가꾸어야 한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 속에 써 넣었다.

이야기를 들어 달라고 하면
당신은 충고를 시작하지.
나는 그런 부탁을 한 적이 없어.

이야기를 들어 달라고 하면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고 당신은 말하지
당신은 내 마음을 짓뭉개지.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하면
나 대신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하지.
내가 원하는 것은 그런 것이 아니야.

들어주세요! 
내가 원하는 것은 이것뿐.
아무 말 하지 않아도 돼.
아무것도 해주지 않아도 좋아.
그저 내 얘기만 들어 주면 돼.  

by 키큰나무숲 http://blog.naver.com/winwinte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