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again! 중학교 영어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회화 1 : 패턴 50 - KBS <굿모닝 팝스> 이근철의 Try again! 중학교 영어로 다시 시작하는 영어회화 1
이근철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 때 많이 들었던 굿모닝팝스,
지금은 이근철 선생님이 하고 있나보다. 표지에 사진과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라는 문구가 있다.

또 한문장. 영어회화? 물어보고 답하는 거 아니야?

맞다. 지금 내가 영어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하나다. 대화만 통하면 된다. 대학생 때는 토익을 위해서 공부했었다. 지금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알아듣기만 하면 된다. 학교 다닐 때보다 마음은 가볍다.
 

 

 

 

 


은꽃이 내년부터 학교에서 영어를 배운다. 엄마로서 아이가 뭔가 물어볼 때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혹시나 모를 여행에 대한 대비기도 하다.

아이들과 같이 갔을 때 우리를 스스로 지킬 정도의 생존영어는 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나를 몰아칠 정도로 공부를 하고 싶지는 않고,
2~3일에 한 강 정도 읽고, 식사 시간에 남편과 확인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자 싶었다.
 

 

 책에 나오는 QR코드를 폰으로 찍으면 무료강의로 연결된다.

 

 

"이렇게 배웠더라면"을 읽어보면서 정말 이렇게 했으면 조금 덜 부담스러웠지 싶다.
그때는 1형식부터 5형식까지 외우느라 바빴다.
기억도 제대로 안나는게 안타깝다.

 

 

"이렇게 연습했더라면" 은 공부한 것을 연습해볼 수 있게 되어있다.

실전스피킹에서 확인하고 다음 장으로 넘어간다.

 

 

 


책 중간에 묵직한데 휴대용 워크북이 들어있다.

 


 

내용은 요약본이다.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버스 안에서 보기 좋을 듯하다.

 

 

패턴 50이니 부담 없이 한 주에 한강을 해도 상관 없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