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 2~7세 알찬밥상 - 유아식 1위, 베베쿡 두뇌+성장 최강 레시피 공개!
베베쿡 지음 / 진서원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가 돌이 다되어 간다. 이 책을 접하면서 8살 첫째에게 무한하게 미안해졌다.

스물일곱 나 자신도 잘 모를 그 때에 아이 엄마가 되었다.

집안일 보다는 사회에서 내 스스로의 입지를 더 생각하던 나이였다. 집안일과 음식은 나와는 별개 일이라 생각했었지.

그래서 아이 이유식을 만들어도 참, 책 그대로.

그때는 지금 만큼 이유식책이 많지도 않았더랬다.

 


둘째를 지금 키우게 되어 다행이다.

요즘은 블로그 뿐 아니라 책도 이렇게 친절하게 잘 알려준다.

육아에 대해서도, 이유식에 대해서도, 유치원기 아이들 밥상에 대해서도 말이다.

 


유치원을 가면서 점심은 차려줄 필요가 없게 되었다.

아침은 아이가 늦게 일어나면 호로록 먹고 갈 간단한 것들

저녁은 때운다는 느낌이 강했지.


둘째가 태어나니 내가 조금 바뀐 것 같다.

요리에 관심이 가고 살림을 잘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만나니 더 반갑다.

 


아이만 먹을 음식이 아니라

조금만 간을 더하면 어른도 아침에 간단히 먹을 수 있을 레시피들이다.


요즘 우리집은 아침을 주먹밥, 혹은 볶음밥 등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기에.

이 책은 더 도움이 될 듯하다.

 


첫째가 초등학교를 가면서 집에서 간식도 먹고, 저녁도 더 잘 챙겨먹게 되었다.

방학이 길어지니 아침, 점심, 저녁을 집밥으로 해결하게 되었다.

 

그러니 하루종일 들여다보게 되는 요리책,

나처럼 만년 요리초보는 매번 요리책을 찾​게 된다.


 


냉동실에 꽝꽝 얼려있는 닭가슴살 소환해서 닭가슴살채소덮밥을 도전해볼까한다.

 


같은 재료로도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요건 나도 맛보고 싶었던 레시피.

굴소스를 이렇게 사용할 수 도 있구나.

 


둘째는 조금 더 커야 먹을 수 있겠지만.

지금 우리집 식구들이 충분히 활용가능할만한 레시피들이었다.

 


역시나 덮밥 종류에 눈이 더 간다.


이 밖에도 간식과 반찬레시피도 가득.

 


은꽃은 어렸을 때 배달이유식을 이용하기도 했는데

그때 이용했던 베베쿡.


그 베베쿡이 만든 레세피라 더 신뢰가 간다.


앞으로 우리집 밥상을 잘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