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썽쟁이 길들이기 대작전 푸른숲 그림책 14
잭 갠토스 지음, 니콜 루벨 그림, 박수현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랠프 두번째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처음에 랠프를 책으로 만났을 때는 "엥?"사실 조금 황당하기도 했는데, 은근히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캐릭터 입니다.

일명 까도남, 까도 까도 양파같은 매력을 지닌 남자. 랠프는 까도고예요. 고양이니까.

이번에는 또 무슨 사고를 칠까요?


랠프는 사라네집에 사는 고양이예요. 심술궂고 못된 고양이입니다.

매번 기상천외한 사고를 치는데 오늘은 부엌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밖으로 나가 집배원 아저씨를 놀래키기도 합니다.

사라는 우편물을 살펴보다가 '말썽꾸러기 고양이를 착한 고양이로 만들어 드립니다.'라고 써있는 편지를 발견했어요.


사라는 랠프와 '프래드 선생님의 고양이 학교'를 찾아갑니다. 랠프는 바로 입학했어요. 학교에서는 고양이들이 지켜야 할 규칙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랠프와는 영 거리가 먼 수업이죠. 그곳에서도 사고 칩니다. 유리병도 깨고 난장판을 만듭니다.

마지막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나는 착한 고양이다"라는 주문을 겁니다. 드디어 졸업식이예요.


랠프는 '착한 고양이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사라가 와서 축하해 주었어요. 사라는 랠프를 위해 파트를 였었어요. 그런데 랠프가 이상합니다. 친구들이 노는 동안 잠만 잡니다. 사라는 예전의 랠프가 그리워집니다. 고민하던 사라는 천장 등에 랠프를 달아서 그네처럼 밀어줍니다. 랠프가 돌아왔어요.


사라는 랠프를 꼭 안아줍니다.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사라의 존재가 참 신기했습니다. 랠프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감싸줍니다. 저도 한 아이의 엄마이긴 하지만 아이의 모든 것을 받아주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제 인내심의 깊이가 깊지 않아서..

그래서 사라를 보고 놀랐습니다. 피를 나눈 가족도 못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랠프를 하나의 독립된 존재로 존중하고 온전히 사랑해줍니다.

책을 읽는 아이는 사고치는 랠프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고,

읽어주는 엄마는 사라를 보면서 엄마의 의미를 또 한번 깨닫게 합니다.

랠프 두번째 이야기, 말썽쟁이 길들이기 대작전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