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필 2 - 두 개의 왕국
엘리 앤더슨 지음, 이세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스카 필 2의 작가는 소아과 전공의 의사이다. 그래서 오스카 필의 큰 구조는 의학과, 청소년이다. 아이들이 자신의 몸을 두려워하지 않고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었다는 의사겸 작가 엘리 앤더슨이다.

 1권에서는 메디쿠스라는 개념과 주인공 오스카필에 적응하는 기간이 길었다면, 2권에서는 메디쿠스의 이야기가 본격화되었다.

오스카는 꿈에서 메디쿠스의 적 파톨로구스와 마주친다.  평범하게 학교를 다니던 오스카가 메디쿠스의 부름을 받은 이유도 파톨로구스의 왕자가 감옥에서 탈출해서 대대적인 공격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스카는  메디쿠스에게 필요한 다섯 개의 트로피 중에 아직 한개만 획득한 상황이다. 오스카의 아버지는 유명한 메디쿠스였으나 누명을 쓰고 억울한 죽음을 맞이 하였다. 덕분에 그의 엄마는 삼십대 중반에 혼자 아이둘을 키우고 있는 싱글맘이다. 오스카의 마음에 한번도 보지 못한 아버지에 대한 생각이 가득해서 엄마에게 관심을 가지는 아저씨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로는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지내는 누나를 위해, 그리고 혼자서 아이둘을 키우는 엄마를 위해 아버지를 꼭 되살려오고 싶었다.

 마침 오스카는 앨리스테어에게 에메랄드 서판이 죽은 자를 되살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오스카는 에메랄드 서판을 손에 넣기 위해 위험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그의 친구 발랑틴과 로렌스는 윈스턴 저택의 서재에서 본즈 집사와 주인 몰래 정보를 얻으려고 하고,  메디쿠스를 위한 장비를 연구하는 팔로마센터에서 장비를 몰래 훔치기도 한다.

 앨리스테어는 말년에 정신이 오락가락했던 아버지로 인해 자신이 아버지를 닮았다는 이야기를 들을까봐 노심초사한다. 그래서 자신이 하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다른 이로부터 들어도 끝까지 자신이 한말이 아니라고 부인하지 못했다. 자

 오스카는 평소에는 자상하게 형같이 친근하게 느껴지는 앨리스테어가 종종 우연히 마주쳤을 때 냉담한 미소와 무뚝뚝한 태도를 보일 때 혼란스러워했다. 그를 믿어도 되는지 말이다. 오스카에게는 에메랄드 서판의 존재가 중요했기에 신중하게 판단하지 못했다.

 에메랄드 서판을 찾아서 메디쿠스의 최고위원회 허가도 받지 않고 인체 잠입을 시도 했을 때, 꿈에서 보았던 파톨로구스와 만나게 된다.

결국 그랜드 마스터인 윈스턴과 위더스부인도 레오니드의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된다.

 2권의 마지막 부분에서 윈스턴과 위더스 부인의 대화에서 3권에서는 본격적으로 파톨로구스와 대결구도로 갈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오스카 필의 누나인 비올레트는 3차원소녀이다. 자신만의 세계에 빠져서 산다. 누나가 이렇게 살게된 이유는 돌아가신 아버지가 모든 답은 자기자신에게 있다고 가르쳐주었기 때문이었다. 오스카필 2권을 읽고 마지막 책장을 덮고나서 내 머릿 속을 계속 울리는 부분이다.

인생에 대한 대답은 내 안에 있다.

 

메디쿠스와 파톨로구스의 본격적인 대결이 기대되는 오스카필 3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