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스타티스 입니다~

벌써 2012월 2월이네요~^^

 

올해도 읽고 싶은 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1월 출간된 자기계발 분야 책중에서

제 마음에 쏙 들어온 책들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읽기 전 기대되는 신간들.)

 

1.메이드인미

 

작년부터 저도 자신에 대한 책들을 점차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가정내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버림, 내 삶의 단순화라는 주제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의 소개내용을 읽는 순간.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뇌를 해방시키세요Free your mind. 잊을 건 과감하게 잊어버리고 버릴 건 뒤끝 없이 깔끔하게 버리세요. 그래도 됩니다. 아니, 그래야 합니다. 자신의 수준이 낮아지지 않을까, 남보다 뒤떨어지지 않을까라는 의심과 불안은 갖지 않아도 됩니다.
('1장 버려야 보인다 中 쓰레기학자Garbologist가 되라' 중에서 / pp.28~29)

책을 읽기도 전에 마음에 와닿는 문장이 생겼습니다. 올해 저의 독서계획 중점 분야인 심리학과도 일맥상통하는 책, 메이드인미입니다.

 

2. 세상에 고맙다.

 

제목을 보는 순간 머릿 속에서 울림이 있었다. 난 항상 불평만했지 세상에 고맙다고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어떤 마음이면 세상에 고마울 수 있는지 궁금해졌다.

 고통은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문제라는 말이 와닿는다. 작가인 폴라 다시는 사고로 가족을 잃고, 재혼에도 실패했다. 자신이 고통을 극복함으로서 독자에게 고통을 극복하는 자세가 어떠해야하는지 가르쳐주고 있다.

나의 마음 속 고통에 대한 자세를 배우기 위해 이 책으로 부터 처방전을 받고 싶다.

 

 

 

 

 

3. 잠들기 전에 읽는 명상고전

 

어렸을 때 불면증이 있었다. 잠들기 전에는 항상 괴로웠다. 한아이의 엄마인 지금도 가끔 그녀석이 찾아오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잠든날에는 뒤척임 없이 숙면을 취하고 일어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편지형식으로 적혀 있어서 더 잘 읽힐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잠들기 전에 고전에서 삶의 지혜를 깨달으며 마음의 위로를 받고 싶다.

이 책을 통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