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생각만 하는 사람 생각을 실현하는 사람 -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실현할까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오시연 옮김 / 북스넛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작가 이노우에 히로유키는 환자중심의 병원을 지향하며 뇌과학과 경영조직론, 멘토와 코칭에 관한 심리학 등 폭넓은 분야 연구에 많은 투자를 했다고 한다. 의사가 말하는 뇌이야기는 더욱 신뢰가 간다.

 

p8

 뇌과학적으로 볼 때도 생각을 실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역시 생각과 말과 행동의 일치여부다. 그래서 긍정적인 생각이든 부정적인 생각이든 생각과 말과 행동이 일치하면 그 생각이 실현될 확률은 매우 높다.

 

자기계발서에서 많이 본 문장, '생각하면 이루어진다.'이다. 그런데 의사인 작가의 견해까지 더하니 설득력이 더해졌다. 한번 읽고 시간을 두고 다시 읽었다. 총 5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에서 1장은 무엇이 생각을 지배하나나라는 뇌와 생각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2장에서는 생각의 실현에 필요한 것들을 이야기하며, 3장은 독서와 강연에 대해 이야기한다. 평소에 밑줄을 그으면서 읽지만 작가가 이야기하는 슬로리딩, 보텀업독서, 특히 맞춤형 책은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장 생각을 실현하는 7가지 실천은 다시금 읽게 만들었다. 일기쓰는 것은 여러책에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아직도 실천을 하지 못하고 있다.

 

p202

 여행은 그런 감정적 욕망에 물든 비이성적인 자아를 맑고 온화하게 정화한다. 인생의 목족을 실현하는 과정은 더 조화롭고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여행으로 배울 수 있다.

 

p110

 여기서 내가 주장하는 바가 앞서도 말했던 '5퍼센트 법칙'이다. '5퍼센트 법칙'은 돈과 시간을 사용하는 매우 합리적인 사용법이다.

 "수입의 5퍼센트를 하루의 5퍼센트의 시간(1시간12분)에 오직 자기성장을 위한 학습에 쓰자."는 것이다. 학생이라면 공부시간 이외에 약 1시간을 의미 잇는 분야에 전념할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5퍼센트의 돈과 시간을 성장을 위한 학습에 사영할 수 있다. 5퍼센트 법칙을 지키지 않고 생각을 실현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p141

 '나만의 맞춤형 책 만들기'는 모든 분야에서 가능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 구너의 책에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내용을 써놓고 덧붙여 자신만의 바이블로 만드는 것이다.

 

 추상적인 내용을 점차 현실에 맞게 실제 바로 적용가능하게 제시하고 있었다. 내용을 먹기 좋게 잘라서 놓아둔 느낌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