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공부법]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가속 공부법 - 성공과 합격에 빠르게 도달하려면 아웃풋을 내는 공부를 하라!
이와세 다이스케 지음, 박정애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생략과 집중의 공부법, 아와세 다이스케의 가속공부법

일본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을 열광시킨 화제의 공부노하우

라는 수식어는 읽기 전부터 내 마음을 두근두근 거리게 했다.

1976년생인 그는 도쿄대학교 법학부 재학 중에 사법고시에 합격했으며,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하여 성적 상위 5퍼센트에게만 수여되는 베이커 스칼러 자격으로 MBA를 취득했다. 일본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를 창립했으며 자기경영 전문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굉장한 이력의 작가는 ‘배움’을 즐긴다고 했다. 그렇지만 귀찮은 것은 싫어하고 끈기도 없어서 의욕이 떨어지면 그냥 덮어버리는 성격이라고 한다. 잘 질려하는 성격인데다 욕심이 많다고 인정하고 있다. 자신은 시작은 느리지만 끝날 무렵 가속이 붙게 공부를 한다고 한다. 그것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슬로 인 패스트 아웃’ 공부법이었다.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3장까지는 속도를 줄이고 절호의 타이밍을 기다리는 방법, 4장은 자신의 장점을 활용하여 가속하는 방법, 5~7장에서는 한계를 극복하고 한단계 더 성장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슬로 인 패스트 아웃 공부법은 그만의 방법이다. 하지만 자신과 같이 시작이 더딘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도전해보길 권하고 있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아 펼쳐든 이 책은 지금의 나를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나도 뭔가에 싫증을 잘 내고 욕심이 많아서 이것저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작가처럼 한 번에 여러 개를 동시에 진행하다가 그것 모두 흐지부지되는 경우도 있었다. 항상 선택과 집중이라지만 하나만 집중하기에는 관심가는 대상이 여러 개라 선택하기가 힘들었다.

지금도 선택의 시점이라서 고민하던 시기에 [가속공부법]을 펼쳐들었다. 나는 가슴두근거리는 일을 하면서 살고 싶다. 그런데 주변사람들은 한가지에만 집중해서 뭔가 결과를 보라고 한다. 이와세 다이스케도 가슴이 시키는대로 해왔다고 한다. 철새 같은 나의 선택에 의기소침해질 때쯤 그의 말은 성냥의 불씨 같은 희망을 가져다 주었다.

책속에서 혼자서 깊이 생각해보고 주위에 도움을 청하라는 문장이 떠오른다. 공부방법보다는 삶에서 선택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해준 책 [가속공부법]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