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 지금 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을 보내고 있는 당신에게 주고 싶은 시 90편 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1
신현림 엮음 / 걷는나무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늙어도 늙지 않으며, 절망스러울 때도 절망하지 않는단다.

시는 넘어져도 아파도 씩씩하게 훌훌 털고 일어나는 힘을 줄테니까.

시에서 얻은 힘만큼 네 사랑은 용감해지고, 인생은 깊어지고 풍요로워질거야.

그래서 네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 될거라는 엄마는 확신한단다.


엄마가 딸에게 읽어주고 싶은 시모음.

내가 이 책을 집어들게 된 이유이다. 어렸을 때 난 멋도 모르고 시를 썼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갈 무렵.

100편을 쓰면 엄마가 시집을 내준다고 했다.

그때 누군가 책읽기를 코치해 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었으면,

나만의 멘토가 있었으면,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서 허우적거리기 보다 보석 같은 시들을 접할 수 있었을텐데.

내 딸에게는 난 독서멘토가 되고 싶다.

꼭 책 속의 보물들은 가르쳐주고 싶다.

90편의 시와 마지막 장에는 시를 쓴 사람들에 대한 소개도 나온다.

한 분마다  2~5줄정도, 나 또한 처음 보는 시도 많았고, 이름만 듣고 그 사람에 대해서는 처음 접하는 사람도 많았다.

살다보면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혹은 짝사랑 때문에,

가족들 사이에서도 상처받는 일이 많을 것이다.

상처에 휩싸여 그 자리에서 멈추는 시간이 줄어들기를,

그럴수도 있지 하면서 털고 일어나는 자기만의 방법을 찾기를 바란다.

딸아이가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책과, 시를 접했으면 하는 엄마의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