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메뉴판 - 레시피의 비밀을 담은 서울 레스토랑 가이드
김필송.김한송 지음 / 시공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빛 옷을 입은 책을 만났다.

처음에는 값비싼 양식에서 한식으로 그리고 일식, 중식, 디저트까지 만날 수 있었다.

VJ특공대, 식식원정대 등 맛집 프로그램을 즐겨본다. 남편은 먹지도 못할 것 왜그렇게 열심히 보냐고 타박한다. 난 언젠가 나도 저 곳에서 화면에 나오는 군침도는 음식을 먹을 생각을 한다. 항상 난 화면 속의 음식을 눈으로 먼저 먹는다.

4년 전 교육출장으로 서울에 일주일 머무르게 되었다. 어느 집이 맛있는지 알지 못해 그 흔한 아웃백을 갔다. 집으로 돌아와서는 얼마나 후회되던지. 가장 생각나는 음식은 교육받은 서울대 학생식당 음식이었다. 그때 부터는 서울 갈일이 있으면 맛집부터 찾아본다.

2년전 서울에 하루 올라가게 되던 날, 일주일 전부터 홍대 맛집을 검색했다. 심지어 홍대맛집 카페까지 가입하였다. 그 단 하루를 위해서 그 때의 수고가 오늘 이 책을 읽으며 새삼 생각났다. 그 때 찾아갔던 빵집, 마루카레가 소개되어 있었다. 그때 먹은 빵이 메론빵은 아니었지만.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여기도, 여기도 가봐야지’하는 곳이 늘어만 갔다.

요리를 사랑하는 컨설턴트 김필송, 글쓰는 요리사 김한송 두분이서 쓴 책이다. 요리에 대한 색다른 촉을 가지신 두 분이 찾으신 맛집이니 맛이 의심하지 않아도 될터이다.

주소에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대, 주차가능 여부까지 나오니 이건 얼마전에 다운 받은 맛집 어플 저리가라이다.

서울로 취직한 친구가 세 번이나 갔는데도 기다란 줄 때문에 맛을 보지 못했다는 그 집. 홍대앞 코코로벤또, 다음에 서울에 올라가면 그 친구와 꼭 손잡고 방문하리라 다짐했다. 왠지 내가 더 오기가 생기는 기분이랄까.

가보지도 못한 곳인데 읽으면서 벌써 추억이 쌓이고 있다. 다음번 신랑 서울출장때 따라가면 꼭 맛보고 싶은 집 1위를 정했다.

왠지 선지국이 너무너무 먹고싶은 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