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의 눈물 마음이 자라는 나무 25
세사르 마요르키 지음, 김미화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스페인, 강렬한 눈빛의 소녀.

마치 나를 쳐다보는 듯한. 그 표정이

책을 사게 만들었다. 그 표정이 얼마나 강렬한지 그림의 눈을 정면으로 쳐다보지도 못할 정도이다.

’시바의 눈물’이 뭘까? 궁금해 하며 첫장을 펼쳤다.

 

꽤 오래전, 언젠가, 나는 유령을 보았다.

 

나는 유령에 약한데. 공포 영화도 자체 편집으로 겨우 반만 보는데.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계속 읽어 나갔다.

 

시바의 눈물.... 이것이 보석의 이름이다. 그 보석을 둘러싸고 처절한 복수가 오갔고, 금지된 사랑이 이루어졌으며, 의문의 실종 사건이 일어났다.

 

한장한장 읽어갈수록 표지를 다시 한번 보게 되었다. 푸른숲주니어. ’주니어’다. 하긴 요즘 아이들이 많이 성숙하긴 하지.

초등학교 도서관으로 사서실습 갔을 때 본 아이들은 내 상상과 많이 달랐다.

 

오히려 키 작은 내가 더 초등학생 같았을 정도이다.

어른과 아이 구분없이 읽을 수 있을 책이었다.

책 속의 책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다. 주인공 하비에르가 사촌 비올레타와 경쟁적으로 책을 읽을 때 나오는 책들을 모아서 챙겨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내가 하비에르가 되어서 방학동안 이모집에서 보낸다고 상상하며 책읽기.

[호밀밭의 파수꾼], [멋진 신세계], [노인과 바다],,,

내가 사서선생님이라면 초등학교 도서관에 있다면 아이들에게 ’시바의 눈물’을 읽고

관련된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겠다.

주인공 하비에르의 입장에서 읽어보고 독후감을 써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하겠다.

 

아이들은 도서관에 오면 사서선생님께 재미있는 책 없냐고 많이 물어본다.

조숙한 아이들은 교사용 책에도 기웃거린다.

멘도사 가문과 오브레곤 가문 사이에서 금지된 사랑을 하는 첫째 로사누나의 사랑은 여학생들에게 설레임을 주고, 주인공 하비에르의 우주에 대한 공상은 남학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지막에 비올레타와 하비에르의 미묘한 감정은 결혼한 아줌마인 나도 두근두근 하게 만들었다.

아마도 아이들한테 추천해도 절대로 원망듣지 않을 책일 것 같다.

 

하비에르가 시바의 눈물과 어떤 관계가 있을지 궁금했었는데.

음.. 너무너무 흥미롭게 읽었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과의 대화는 상상만 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

어른도 재미있게 읽은 주니어책!

시바의 눈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