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 - 100억 부자를 만드는
황재수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 최적화 굉장히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장강박증에 뭘 버리지 못하는 맥시멀라이프인 내게 아주 몹시 좋은. 시간적 경제적 공간적 자유를 누릴 수 있구만. 언능 누리고 싶구만. 노트북을 두드리며 글을 작성하는 지금도, 테이블 위에 인형이 잔뜩 쌓여있어 너무 좁아... 모든 공간이 인형이랑 짐 투성이야... 엉엉...ㅜㅜ
내 일상이 매번 쌓여있는 짐을 밀어 공간을 만들어내야 하고, 맨날 쓰는것도 매번 찾아야한다. 뭘 이렇게 맨날 늘어놓는지. 약간 마음의 허전함을 짐으로 쌓는게 아닐까 싶다. 미친 준비성으로 맨날 가방이 무겁지만 정리를 안하는게 함정. 정리 안하는 시간 만큼 찾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것같다.
미니멀 라이프는 1.짐없애 2.시간벌어 3.안사 4.돈아껴=돈모아져 5.자유로워져 등의 장점이 겁나 많은거!!! 머리로는 알긴 아는데 잘 안된단 말이지. 이 책 읽으면서 방법도 알고 마음다짐도 하게 되는데. 일단 글을 좀 재밌게 잘 쓴거 같다. 읽으면서 느낀건... 음... 저자가 나이가 좀 있으신 분 같다는거.ㅎㅎ 왜냐믄 읽다가 그런 생각이 들었기 때문. 어, 이렇게 미니멀라이프랑 100억 얘기하는건 나이가 있는게 아닐까, 젊을 땐 좀 쓰고 즐겨보고 재밌게 살아야지. 좀 나중에 이런걸 깨닫는게 아닐까.

미니멀 라이프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재료라든가, 삶을 최적화 시켜주는 스마트한 가전제품들의 소개 정말 꿀팁이었다. 난 작은 벽걸이 드럼 세탁기 처음 들었어! 그렇다고 이걸 또 살 필요는 없다. 나는 세탁물 다 모아서 한번에 빠는 큰 세탁기 하나로 충분하니까. 각자의 비서를 활용하면 될 듯.
당근마켓으로 물건을 파는것도 시간과 에너지 낭비가 될 수 있다는 것도
수선하는게 결코 비용을 아끼는게 아니라는 것도
내 시간 자체가 큰 비용이라는 것도.
많은 삶의 지혜를 깨달을 수 있었다.
음... 자잘한 짐들은 싹 다 나눔하든지 버려야겠다. 돈내고 버리는게 가장 정신건강과 시간절약에 좋은듯. 그래 싹 속 시원하게 버리고, 아껴낸 시간엔 내가 좋아하는걸 하자.
저자의 현명함을 재밌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미니멀라이프최적화, #황재수,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