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 - 철학이 있는 명품 구매 가이드 탐탐 8
율럽(김율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이 책 좋은거 같아요! 명품백, 사실 외제차 브랜드도 아직 헷갈리는 사람이거든요ㅜㅜ 명품백이라~ 어렸을 때 인터넷 글들 몇개 보고, 남자친구 생기면 당연히 선물로 받는건줄 알았던 명품백. 어이구, 어디 가서 이렇게 말하면 남자들한테 욕먹을걸요? 그냥 가방 하나 고르는 것도 어려운데, 명품백은 진짜 마음먹고 골라야하죠! 엄청 비싸니까!! 평소 브랜드 상관없이 살아가는 사람에게, 입문서, 교과서처럼 다가오네요! 선물 받을 때도, 이세상을 살아가는 내게 수고했다고 선물할 때도, 사랑하는 부모님께 선물할 때 등, 살면서 명품백을 만날 일이 있더군요.

인터넷 뒤져봐라, 엄청 뒤져야하징ㅜㅜ

브랜드명, 가방의 종류와 소재, 트랜드 정보는 물론이구요, 명품 가방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 명품백 구매 가이드 등 내용이 알찬것같아요.

명품은 커녕, 가방, 구두에 관심이 없는 편이지만, 멋부리기 좋아하는 1인으로서, 책을 펼친 순간 보인 명품백 사진에 만면에 미소가... 엄청 설레더라구요>< 기분 좋아지는 책인데용ㅋㅋ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매일 행복한건가 싶은뎅. 살 때 얼마나 두근거리고 설레고 좋았을꼬. 초심을 잃지 마세요.ㅎㅎ


저자 소개와 프롤로그도 재밌어요. 교사인데 퇴직했엉! 명품백 유튜버야! 명품백을 1000개 사봤대! 유튜브로 율럽 검색도 해봤어요. 에이블랑도 이게 뭔가 검색도 해봤죠. 많은 생각이 듭니다. 이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있는게 아닐까. 부러웠어요. 어떤걸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부러워집니다. 명품백 하나 사는것도 조심스럽고 어렵고 고민되는데, 선생님 자리를 박차고 나와서 사업도 하고 유튜버도 하고 명품가방들에 둘러쌓여 사는 삶이라니!! 대단한것같아요.

브랜드의 역사와 아이덴티티 부분이 굉장히 감명깊고 재밌었어요. 샤넬, 크리스찬 디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버버리, 생로랑 각 브랜드의 스토리인데요, 특히 샤넬은 보육원과 수도원을 전전하는 어린 시절을 보내고, 수도원에서 약 7년간 바느질을 배우고, 가수 활동하고... 모자 가게 열고, 여성복 만들고... 와... 샤넬 이야기는 무슨 신화같이 느껴지네요. 에르메스가 왜 비싼지 항상 궁금했는데, "수작업과 소량 생산"이라는 이유도 알 수 있었습니다.


진짜 한눈에 딱 반해서 사는게 아니라면, 관심있어서 매일 들여다보고 공부(?)해야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게 될텐데, 명품백 베스트부터 트랜드까지 많은 정보를 쉽게 알게 되서 정말 좋았어요. 명품가방계의 교과서라는 느낌이 팍팍! 책에서 가방들 막 튀어나왔으면 좋겠다ㅋㅋ 명품백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고, 보면서 즐거워지는 책이예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5-16 1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성이라면 명품백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지요. 한두 개 정도는 구매리스트에 늘 올려 놓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