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를 훔치는 방법 - 배우 헤이든 원의 첫 산문집
헤이든 원 지음 / 온더페이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여유를 훔치는 방법

제목이 마음에 들어 책을 읽게 되었다. 배우 헤이든 원의 첫 산문집이다.

책을 펼치자 추천사에 정소민 배우의 한 문장 '지금 이 순간을 온전히 사는 것'이 확 와닿는다.


지금 이 순간을 온전히 살아보자.



나는 마음먹었다. 이 여유를 매일같이 조금씩 훔치기로. 이전까지 놓쳐 왔던, 그토록 갖고 싶었던 여유라 바로 내 옆에 있었다는 걸 깨달은 오늘부터...

해외여행에서 삶을 찾았었다. 한시라도 마음의 여유가 있었다면 주위를 누릴 수 있었을텐데. 우리는 이미 가지고 있는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있다. 지금이 불행해서 멀리서 행복을 찾는다면, 현재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길 바란다. 죽을것 같이 괴롭다면, 현실을 버려라. 학교는 전학가면 되고, 회사는 관두고 잠시 쉬었다가 좋은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가면 된다. 날 괴롭히는 상황을 우선 주위에 알려 도움을 요청하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떠나라. 지금 있는 곳이 이세상의 전부가 아니라는것을 깨닫길.



요즘 길거리에서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폰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나또한 이동할 때 지도를 계속 확인하느라 주위를 살펴보지 못하는데, 스마트폰 없이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가 되어가는것같다. 폰을 내려놓는 법을 배워야겠다. 하루의 반 이상을 폰을 바라보고 있는건 아닐까. 내 삶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폰과의 이별이 필요한듯.


나에게 공짜로 주어진 모든 것에 그저 감사한 마음이 든다.

정말 좋은 문장이다. 얼마전 다른 사람들을 따라 감사일기를 적어보았다. 나의 일상이 온통 감사한 일들로 가득했다. 건강한 신체, 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생각해보면 공짜로 주어진 것! 병원 다니고 돈들이면서 건강을 사지 않아도 되게, 열심히 관리해줘야겠다.

여유, 훔치지 않아도 된다. 이미 당신은 가지고 있을것. 깨달아라, 당신의 여유, 당신의 행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