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랑스 패션 스쿨의 기초 패턴 수업 - 초보자도 차근차근 쉽게 배우는 옷 패턴 설계 가이드
테레자 길레츠카 지음, 박민정 옮김 / 유엑스리뷰 / 2025년 7월
평점 :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저는 옷쇼핑 무척 좋아해요. 예쁜 옷 입고 싶자나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여성옷들이 짧고 찢어져셔 나오는거예요. 요즘 크롭티 일명 배꼽티가 유행하더라구요. 에헤이~ 어깨드러나는 옷도 싫었는데, 배? 배애~~!!? 안됩니다. 운동 안했단 말예요. 복근 말고 볼록한거 있단 말이예요. 옷을 만들어 입고 싶다는 생각을 전부터 했었죠.

재봉틀은 진작 들였습니다. 옷 만드는 재주가 없을 뿐.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에서 처럼 패션의 세계에 발 담그고 싶죠, 프랑스 유학가서 말예요. 현실을 돌아봅니다, 불어 가능한가 아니요, 영어는 되냐 아니요, 프랑스 패션 스쿨의 기초 패턴 수업 땡큐베리머치.

신체 치수 재는것부터 패턴 설계, 가봉, 오류수정까지 꼼꼼하게 책 한 권으로 아주 잘 배울 수 있어요. 눈앞에서 선생님께 직접 배우는게 아니니, 책에 상세하게 적혀있는 만큼 꼼꼼하게 차근 차근 진도 나가면서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잘못했다고 혼날 필요도 없고, 여적여 닝겐들 텃세 눈치 볼 필요도 없고, 언어장벽도 없고, 집에서 마음 편하고 조용하게 훌륭한 책 보면서 프랑스 패션 유학 다녀올 수 있는 <프랑스 패션 스쿨의 기초 패턴 수업> 추천합니다. 휴우~ 마음 편하고 몸 편한게 최고!
#프랑스패션스쿨의기초패턴수업, #테레자길레츠카, #유엑스리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