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빛나는 나이에 싸구려로 살지 마라 - 나를 응원하고 싶은 30대를 위한 인생 책
차이유린 지음, 하은지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빛나는 나이에 싸구려로 살지 마라, 책 제목이 와닿아서 읽게 되었어요. 평생 내것하나 제대로 못챙기고, 양보만하고 착하게 살면서 내것 다 뺏기면서 사는 내 자신이 너무 싫어서요. 착하게 살면 되돌아온다? 아니예요. 착하게 살면, 주위 욕심쟁이 이기주의자들에게 다 뺏깁니다. (책이 이런 내용인건 아니지만, 아무튼;;)

이 책의 부제는 '나를 응원하고 싶은 30대를 위한 인생 책'이라고 해요. 세상이 이상합니다. 왜 30대를 마치 다 늙은 나이인것처럼 이야기하는걸까요. 어디서는 "남자의 나이는 30대, 40대가 가장 멋질때이다"인가 뭐라던데... 무튼, 제 생각은, 이제 100세시대고, 나이에 연연하지 않는게 맞지 않나. 30대가 다 늙은거면, 앞으로 70년이 늙은채로 사는거게요?

30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는데,

이는 30대부터 늙은거라고 취급하는 이 세태에게 위로해주는거 같고,

요즘 드는 제 생각은, 나이가 몇이든 지금 이 순간이 당신에게 가장 좋을때예요. 30이든 40이든 50이든 60이든 100이든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내 인생을 멋지게 즐겁게 알차게 살기를 바랍니다. (물론 제 스스로도 즐겁게 살아야겠죠. 그러려고 이 책을 읽게 된거구요)

가장 빛나는 나이에 싸구려로 살지 마라 저는 추천사부터 마음에 쏙들었어요. 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단 하나라고 알려줍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잘 보살펴주어야 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라고"

사랑, 우정, 일, 그리고 내 삶을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공감가는 말들로 편하게 해줍니다. 읽으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책이었어요.


우리는 어려서부터 성공을 위해 달리라고 배웠죠. 공부공부공부 일일일 숨이 턱턱막힙니다. 저도 학창시절부터 너무 불행했어요. 회사 들어갔더니 일에 치여 허덕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일때문에 바빠서 여친에게 차이는 남자들이 많았고, 저 역시 바쁘면서도 바쁜 남자친구 때문에 외로웠어요.

인생에서 중요한게 뭘까요? 저는 이제 알거 같아요. 성공보다 만족과 행복인거 같아요. 성공하려고 헉헉대다보니 불행하고 죽고 싶더군요. 지금 숨이 막히고 벅차다면, 내가 왜 치이면서 살고 있는지 자신이 진정 바라는것과 현재 모습을 돌아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직감 또한 중요하다는걸 확신해주더군요. 저도 많이 느꼈는데, "아니야, 설마, 착하게 살아야지"하면서 직감을 무시했더니, 역시나, 다들 사기꾼. 직감을 따라야 합니다. 내 느낌을 따라야지, 남들도 나처럼 착하고 정직할거라고 믿으면 안되더군요.

"이 사람 나쁜사람이다" 느껴지는 순간부터 멀리하는게 맞습니다. 가스라이팅이 들어오고 억지를 부리기 전에, '저사람이 상처받을까봐'라는 배려로 내가 상처받고 시간낭비하지 말고 빨리 멀어지세요.

30대만을 위한 책이 아닌거 같아요. 주위를 둘러보면, 40세도 50세도 60세도 다들 실수 투성이. 나이 먹는다고 다 알아서 삶의 지혜를 깨닫는게 아니거든요. 계속 배우는게 깨닫고 보다 더 눈부시게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며 나이들어야 할거 같아요^^

좋은 책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