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라플레르 꽃다발 마스터 클래스 - 김애진 플로리스트의 핸드타이드 부케
김애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의 매력을 한 번 알게 되니 너무너무 예쁘고, 세상이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케이라플레르 꽃다발 마스터 클래스로 꽃에 대해, 그리고 꽃다발 만드는 과정에 대해 좋은 노하우들을 많이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꽃 한송이로 만드는 작은 꽃다발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대형 꽃다발까지!


지은이 김애진님은 케이라플레르(KEIRA FLEUR) 플라워 스쿨의 설립자이자 원장으로, 20년간 국내 수많은 전문 플로리스트를 육성함은 물론, 다양한 국가(미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등)의 플라워 워크숍 초청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 좋아하는 꽃과 함께 동거동락하는 직업과 삶이라니 정말 근사하고 부러워요♡ 나는 왜 이렇게 늦게 꽃을 알게 되었을까~ 아쉬우면서도, 지금이라도 알게 되서, 그리고 이렇게 책을 통해서도 많이 배울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꽃다발의 기초부터 꽃다발 만들기, 컬러 조합과 플로리스트의 삶까지 많은 방법과 이야기를 알려주고 들려줍니다. 꽃다발 형태, 물처리, 다양한 포장지 재료(종류), 한송이 꽃다발부터 꽃 쥐는 여러 방법, 풍성해보이는 꽃다발까지 알찬 정보를 배울 수 있었어요. 저는 물처리 방법이 큰 감동이었어요. 꽃집 다니면서 봤던 다양한 물처리 방법 중 신기한 방법이 있었는데, 요기서 배웠나 싶기도 하네요^^ 나도 이제 배웠지롱~


포장하는 것도 따라해보니 쉽지 않던데, 포장 후 손으로 정리가 또 필요했군요! 어쩐지 꽃다발 받아갈 때마다 너무 너무 예쁘더니, 우리 플로리스트 쌤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가득 담긴거였어요! 마무리까지 예쁘게 정리하는것도 한 중요한 과정이었네요~


꽃다발 만드는데 필요한 꽃들의 구성, 포장지 끈 등 재료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친절하고 상세하게 잘 알려줍니다.


꽃 색상들의 조화, 포장지 색상과의 조화 등의 센스와 감각도 익힐 수 있어요.

보색 색상 꽃들의 조합도 너무 예쁘더라구요.

책 보는것만으로도 벌써 향기롭고 행복한, 예쁜 꽃다발 만들기 방법을 다양하게 알려주는 멋진 책이예요^^ 완전 추천!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