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행동교정사의 고민상담 대백과 - 10만 반려견과 반려인의 삶을 바꾼 솔루션
스티븐 만 지음, 이주현 옮김 / 동글디자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 스티브 만(영국) 소개글 - 30년 넘게 전문 반려견 훈련사로 활동하며 전 세계 10만 마리 이상의 반려견과 그들의 보호자를 만났다. 반려견 훈련사와 행동 전문가 교육 센터를 운영하는 인스티튜트 오브 모먼 도그 트레이너 설립, 현 회장.

"이 책은 목차 순서대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배운 내용을 이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훈련을 순서대로 구성했으니 건너뛰거나 임의로 순서를 변경해서 읽어서는 안됩니다. - 프롤로그"


세계적인 반려견 훈련사 양성 기관 IMDT(인스티튜트 오브 모먼 도그 트레이너) 설립자가 쓴 책이라하니, 문제견(?) 집사들이여, 모여라!

어디서 이런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어요. 반려동물이 문제가 있는게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방식대로 잘 살아가고 있는것이다. 사람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며 사람의 기준에 맞추려 하기 때문에 문제행동으로 여겨지는 것이다. 뜨끔하지 않나요?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해요, 사람의 욕심으로 데려왔지만, 일단 사람도 살고봐야죠, 내가 지금 사랑하는 반려동물 때.문.에. 고통을 겪고 있지만 함께하고는 싶으니. 몽둥이가 아닌, 전문가의 절차에 따라 훈련해보고, "그리고 그들은 함께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해야죠.


이 문장이 굉장히 와닿아, 강조해봅니다.

"반려견에게 어떤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가르치기보다는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가르치고 그 행동을 강화하는 편이 낫습니다."

멍멍이에게는 채찍질보다는 당근을!


책 내용은, 보호자의 고민과, 반려견 행동교정 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읽으면서 지은이의 "강아지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많이 담겨 있는걸 느끼고, 그 따뜻한 마음을 많이 배울 수 있답니다.

저... 스티브 만 선생님... 반려묘 행동교정은 안해주시나요?

강아지는 하지 말라면 안하는데,

고양이는 왜 하지 말라면 더 할까요. 살려죠...

인간도 평균수명이 늘고, 반려동물도 평균수명이 예전보다 훨씬 늘은거 같아요~

반려동물과 오래오래 서로(!) 행복하게(!) 삽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