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죵이의 스마트폰으로 요즘 사진 잘 찍는 법 - 구도와 촬영법을 한번에!! 인물·풍경·음식·제품까지 일상을 화보로 만드는 사진 수업
박지홍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저는 사진 찍는걸 굉장히 좋아해요. 해외여행은 사진 찍으러 가는거 아닌가요? 하루에도 300장 이상씩 찍었더랬죠~ 지금도 어디 나들이 가면 백장은 기본이구요ㅜㅜ 이게 모두 휴대폰에 카메라 기능이 장착되고, 성능이 좋아지면서 가능해진거 같아요. 그런데 요게 또 SNS 때문에 사람들이 사진 찍는데 환장한단 말이죠. 잘 찍어서 잘 활용하면 돈벌이도 되고요(광고홍보등).
저자는 휴대폰 폰카시절 이전부터 사진 찍는걸 굉장히 좋아했다고 해요. 무엇보다 멋진 건, 사진 찍는걸 좋아하면서도, (이뻐서) 전직 광고모델 출신임. 아이 차암~ 사진 보다 보니 살짝쿵 '사진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무튼 기가 막힌 "요즘 사진" 촬영법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저는 남들 잘사는거 보는거 눈꼴시려서(농입니다, 근데 사실 반은 진담ㅋ) 인스타그램 잘 안하는데(근데 진짜 인스타 잘 안해요. 검색이 더 어려워졌어;;), 가끔 보면 진짜 색다른 감각의 사진과 영상들이 많더라구요. 그런, 나도 찍어보고 싶은 "요즘사진"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인물 뿐만 아니라, 여행 풍경사진 음식 제품사진까지 꼼꼼하게 노하우들을 담아놨어요.
건물 앞에서 찍는 사진, 이거 한국인들이 주로 찍는 사진이죠. 건물 다 나오고, 인물 작게 나오는거. 건물 꼭대기까지 절대 잘리면 안됨. 화남.ㅋㅋ
오~ 근데 아래에서 멋들어진 감각으로 찍는거, 멋지네요. 요런게 바로 요즘 사진이지!
남친 없어도
카페에서 마치 남이 찍어준 듯 자연스러운 인생샷 건지기 노하우도 배워봅니다.
괜춘한데??!!
사진 찍기 좋아하는 사람들 가장 큰 함정이 뭔 줄 아세요?
내가 남 사진 근사하게 찍어줘도,
남이 내 사진 개떡같이 찍어준다는거ㅜㅜ 으아아 너무 시렁!!!!
이 책을 나와 함께 할 일행에게 반드시 선물해줘야겠습니다ㅎ
아님 그냥 내가 열심히 배워서, 10초 자동 컷 갑니다. 흑.
요즘사진, 재밌게 배워, 멋진 사진 찍어보아효♡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