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 뚫리면 인생도 뚫린다
이상덕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어려서부터 학창시절내내 비염으로 정말 고생을 많이 했었어요. 코가 꽉 막혔었고, 매일 훌쩍였고, 이비인후과에 매주 다녀왔고, 평생 안나을줄 알았죠. 주위에 딱히 코 훌쩍이는 사람 없어서 몰랐는데, 커보니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다행히 대학 다니면서인가 좀 덜해졌는데, 여전히 자려고 누우면 누운쪽 코가 막혀 방향을 돌려줘야합니다. 안그래도 인생도 벅차서 숨이 막힌데, 실제로 코까지 막히니 아주 죽겠어요~ 낮에도 밤에도 시원하게 숨 쉬는 그날까지, 인생이 좀 숨 좀 탁 트이고 싶어, '코가 뚫리면 인생도 뚫린다' 책을 읽게 되었어요.


"한순간이라도 코가 일하기를 멈추면 그 수간, 생명은 위험에 빠진다."

몇번 상상해봤었는데, 신체 중 시력을 잃는게 제일 무섭다고 생갔했는데요, 코가 공기랑 관련되어 있어서 얘는 그냥 생명 직결이네요;; 실제로 수면무호흡증도 위험한 증상이죠;; 코가 하는 역할들이 굉장히 많았구나, 책을 읽으며 깨달았습니다.


환경 개선으로 크게 나을 수 있다는걸 배웠어요. 청소와 정리는 눈으로 보기에만 좋은게 아닌, 건강에도 크게 중요한 일상이었답니다. 청소, 청소 열심히 할테야! 고양이 화장실 치우기도 굉장히 번거롭게 느껴졌는데, 바닥부터 공기까지 열심히 신경써야겠다고 굳게 다짐했어요. 환기도 정말 열심히 해야겠구나!


코수술 들어 봤던거 같은데, 남의 이야기, 상상조차 못해봤거든요. 수술은 최후의 보루이고, 수술 전 환경개선으로 코도 인생도 뻥 뚫을 수 있는! 코수술을 경험한 이비인후과 의사선생님의 경험으로 그의 지식들을 탈탈 털어 놓은 멋진 책 "코가 뚫리면 인생도 뚫린다"랍니다~

코도 뻥뻥~ 인생도 뻥뻥~ 고속도로 뚫어줍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