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명화 탁상 달력 : 클로드 모네 ‘빛을 그리다’ - Claude Monet Schedule Calendar
언제나북스 편집부 지음 / 언제나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기다렸는데, 정신차려보니 어느새 새해를 맞이했네요. 명화 굉장히 좋아하는데, 요즘 명화 달력이 나와서 '올해는 어떤 화가와 함께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는 이 세상을 밝혀주는 수많은 명화, 화파 중 "따뜻한 빛의 색"을 전해주는 인상파 그림이 가장 예쁘게 느껴지더군요. 인상파를 이끌어간 모네 명화와 함께 2024년을 맞이하게 되었어요. 달력을 대표하는 그림은 Woman with a Parasol(1875) 작품입니다. 몽롱한듯한 그림 속에서도 여인이 나를 바라보고 있구나 보이는거 같아요. 이 그림은 달력들 중 2023년 12월을 장식하는데요, 그림으로 가득한 면에는 여인 왼쪽에 작은 남자아이도 그려져있어요. 바로 모네의 부인과 아들입니다. 모네 전시회에 몇 번 다녀와서 알게되었는데요, 이렇게 양산을 든 여인을 그린 그림이 몇 점 있는데, 시기가 다르거든요. 시기에 따라 주인공 역시 다른 사람입니다. 일찍 그린 그림은 첫번째 부인, 나중에 그린 그림은 두번째 부인이죠. 모네가 정말 사랑했던 첫번째 여인은 원래 모네의 그림 모델이었어요. 사랑에 빠진 둘을 가족들이 반대했고, 모네는 아버지의 후원을 포기하면서까지 이 여인과 결혼합니다. 둘은 사랑하며 아이도 낳고 행복하게 살았으나, 부인은 시름시름 아프게 되고, 결국 사망합니다. 오랜 세월 후 결혼하게 된 여인과의 스토리도 특이해요. 모네를 후원했던 가족과 모네 가족이 함께 지냈었는데, 부인 사망 후 함께 지내던 여인이 두 집 아이들을 보살폈고, 남편(후원자)이 죽고 나중에 둘이 결혼하게 되거든요. 이 그림 속 여인은 검색해보니 첫번째 부인 카미유로군요.

2024년 명화 탁상 달력 : 클로드 모네 ‘빛을 그리다’ 달력은 대부분 제게는 생소한 그림들이었어요. 자연을 사랑한 클로드 모네의 시선이 가득 담긴 아름다운 그림들이랍니다.


요 그림은 빈센트 반 고흐 그림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역시 인상파의 따뜻한 색감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인상파가 사랑하는 따뜻한 빛처럼, 2024년 한 해 따뜻하고 아름답기를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