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를 위한 동물 드로잉 실전 가이드 마스터 컬렉션
팀 폰드 지음, 권루시안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그리기 책으로 정말 추천하는 진선 출판사에서, 동물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책이 나와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동물 스케치를 위한 해부학 지식과 드로잉 테크닉을 이 책 한권에 담았다고 합니다. 동물 드로잉!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동물 그림들이라니 꼭 읽고 그려봐야죠. 동물들에 대한 내용도 많이 있어서 재밌죠. 바다속 친구들도 나오고, 벌레;; 아니 곤충도 나오고(맞아요, 곤충도 동물이죠, 한참 잊고 살았ㅋ), 제가 좋아하는 다리 네개에 털 난 친구들도 잔뜩 나오고요. 듀공과 매너티도 구분해주고요(듀공 피부가 더 매끈하대요ㅋㅋ), 수달과 해달도 나오네요(해달은 콧구멍과 귀를 닫아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할 수 있다는군요!). 그림뿐 아니라 내용도 굿!


두근거리며 두껍고 큰 책장을 넘기자 나타난 친구들! 다양한 포즈의 동물. 동물은 계속 움직이죠. 어떤 동물을 그리라고 하면, 우리는 보통 동그라미로 얼굴부터 그린 후, 정면으로 정적인 모습을 그리고 있을겁니다. 무슨 증명사진도 아니고 말이죠, 과연 우리가 그 동물의 정면 모습을 본적이 있을까요? 이 책은 관찰력을 키워주게 되는거 같아요. 여러 동작의 습작을 보며 깨닫는게 많았습니다. 동물은 움직인다.


물 아래부터 육지, 하늘까지 많은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요,


투시도, 원근감, 블록 틀 등 그림 그리기 기술도 배울 수 있고요,


"격식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

전 이게 가장 큰 배움이었어요.

그림을 그려보던 사람이 아닌지라, 그림 그리려면 일단 각부터 잡게(?) 되던데, 부담가져도 어짜피 완벽하게 못그린단 말이죠. 도구도 중요하지 않은거 같고요, 완벽한것도 중요하지 않고요,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다양한 스타일로 "일단 보이는대로 그려보자"는 마음! 이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부담갖기보다 재미있게!


코끼리 습작을 따라 그리면서 느낀건, 이 책에 있는 그림들을 보고 따라해봤더니, 이건 이 책의 작가가 관찰하고 그린거더군요. 내가 코끼리 사진을 보고 따라그려야지~ 싶었어요. 이 책에서는 그리는 방식, 스타일을 배우기로! 남의 관찰이 아닌 내 관찰력이 필요한거 같아요. 이 책에서 그린 그림들의 자유로운 선이 너무 좋았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 선은 왜 이뤱;; 도구탓을 해보고 싶군요ㅎㅎ


동물 그리기에 대한, 그리고 수채화에 대한 부담이 확 낮아지는 멋진 책. 진선 출판사의 동물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내용도 재밌고 알찬 동물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동물 애호가들에게 강추합니다^^


※ 이 글은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