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와 빨강머리 앤 -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흐와 빨강머리앤과 함께 할 수 있는 필사워크북,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과, 빨강머리앤의 긍정문장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책이예요.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과 편지가 함께 있다고 해서 보게 되었는데, 처음보는 고흐의 그림이 많아 좋았어요. 보통 유명한 그림들만 알고 있잖아요? 해바라기, 별이 빛나는 밤에 등. 생소한 풍경, 마른 노인 등 처음보는 그림이 많았어요. 그나저나 우리가 알고 있는 애니메이션 빨강머리앤이 너무 머리속에 박혀있나봐요. 새로운 빨강머리앤(너무이쁜거아냐?;;)의 모습이 어색하네요. 편견을 깨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고흐'하면 '해바라기 그림'이 굉장히 유명하죠. 고갱과 함께 지내기 전, 그를 위해 그린 그림이라고는 들은거 같아요. 그렇지만 당시의 편지를 어디서 따로 보진 못한거 같아요. 이렇게 빈센트의 그림과 당시의 편지를 함께 보고 필사할 수 있어 재밌었어요.


매일매일의 순서는 고흐의 그림과 편지를 만나고 빨강머리앤의 긍정문구로 마무리를 지어요. 어제 굉장히 기분나쁜일이 있어서 계속 화나고 짜증난 상태인데, Day 6 문구를 보며 다독이고 있는 중입니다.

"흥미진진한 세상이예요.

그래서 슬픔에 오래 잠겨 있는 건 힘든 일인 것 같아요."

좋은것만 보고 생각하기에도 바쁜 세상인데, 왜 기분 나쁜일이 일어나면 거기서 잘 못벗어나는지. 저만 그런거 아니죠? 긍정 문구를 보며, 다시 한 번 다독입니다. 밖에 나가 흥미진진한 세상을 마주하고 기분 풀어야겠어요. 당장 뛰어나가야지!

모두 멋진 하루 되세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