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 식비도 아끼고 살도 빠지는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비도 아끼고 살도 빠지는 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책을 봤어요. 제가 훅 빠진 단어는 "초간단", 거기에 다이어트까지! 책 진짜 좋아요, 완전 저를 위한 책! 초간단! 초간단 최고! 저는 참치 통조림, 밥이랑 먹을 때 무조건 볶음밥 해먹었거든요~ 참치 대체 어떻게 해먹는거냐며, 찌개 국 이런거 한번도 해본적 없어서 몰랐는데, 이야~ 참치를 상추랑 야채랑 해서 비빔밥으로 해버리네요~ 최고최고 초간단! 요알못에 게으른 저는 두 팔 벌려 이런 책 완전 환영합니다^ㅁ^ 재료 별로 고민할 필요 없이, 동네 마트에 걸어나가서 몇개 띡 사들고 와서 바로 촤자작~ 재료 보관법도 초반에 알려주는 센스까지! 재료들은 건강식에 요리법도 간편해~ 게다가 다이어트까지! 이거야 말로 꿩먹고 알먹고!

저는 프롤로그에서 이 내용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일주일 식비가 눈에 띄게 줄었어요.

생각지도 못하게 식비도 다이어트가 되었습니다."


쉽게 만날 수 있는 기본(?) 건강 재료로 크게 주제를 잡아 여러가지 레시피를 알려줘요. 두부, 닭가슴살, 육류, 해산물, 버섯, 잎채소, 아보카도&토마토, 기타 채소 등.


요즘 자취하는 사람도 많아, 마트에 가면 재료들이 덩어리째라 남길까봐 함부로 못사는데(자취용은 또 더럽게 비싸요~), 재료 보관법과 작가님 냉장고 안 재료 사진을 보니 벌써부터 요리 다 한 느낌~ 뿌듯~ ㅎㅎ

가장 마음에 들고, 당장 하려고 재료 적어놓은 레시피 몇개 소개할게요ㅎㅎ

저는 사실 두부 싫어합니다. 콩, 두부 맛없어~ 으으~ 근데 두부가 다이어트에 좋다, 몸에 좋다해서, 어떻게든 먹어보려고 애썼었거든요. 손질하기 어려운 편이더군요. 으아니 그런데 이렇게 계란이랑 간단하게 밥으로 퍼먹을 수가 있네요^^ (본좌, 젓가락질도 서툰 편ㅎㅎ)


훈제오리김밥을 보고 충격! 편견이 부서졌어요. 얼마전에 김밥을 처음 말아봤는데, 김밥 재료가 다 들어가야 하는줄 알았거든요~ 단무지가 없는 김밥! 훈제오리 완전 좋아하는데, 이제 김밥 재료에 대한 틀이 깨져서, 앞으로 무궁무진한 김밥을 쉽게 만들 수 있을거 같아요. 야호~


지금 당장 마트에 가서 재료 사와서 바로 해먹을 수 있는!

궁극의 극강 초간단한 집밥 레시피가 마구 마구 담겨있는 신나는 책!

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완전 강추합니다^ㅁ^

밥도 초간단하게 차리고! 식비도 빠지고!! 살도 빠지고!! 최고최고!

※ 이 글은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