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재밌어 - 4~8세 관찰력 놀이
유재영 지음 / 슬로래빗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혼자서도 재밌게 책보며 놀 수 있는 놀이북, "숨은그림찾기 재밌어"를 보았어요. 우와, 너무 너무 재밌어요! 여러 주제로 알록달록 귀여운 그림으로 숨은그림찾기만 있는게 아니라, 숫자따라 점잇기도 있구,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 재밌는 놀이로 가득합니다. 생각해보면 저 어렸을 때 굉장히 심심해했던 기억이 많이 나요. 제가 혼자 하도 심심해서 테이프 듣는 방법 물어봐서 혼자 켜고 동화책 봤다고 하더라구요. 그 때 혼자 책 보는게 습관이 되서, 초등학교 때도 수학 문제집 혼자 풀고 선행했던 기억이 나요. 이렇게 일찍부터 어린이 놀이북으로 혼자 탐구하고 관찰력을 키우면, 심심하지도 않고, 혼자서 학습하는 능력도 일찍 키울수 있어, 굉장히 좋은 의도의 책인거 같아요. 요즘 아이들 일찍부터 놀거리 많아서 굉장히 부럽네요! 다 천재되는거 아냐?ㅎㅎ

엄빠 이모 고모가 책 선물해주고, 책 펼치고 바로 같이 재밌게 놀면 좋을것같아요~ 집중력과 관찰력 쑥쑥! 성취감도 쑥쑥!



몇살때부터 숫자 읽고 배우나요? 숫자를 알지 못하는 아이들도, 하나씩 점잇기를 하면서 배울수 있을것같아요. 숫자와 한글이 아직 서툰 아이들에겐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요. 와, 나 벌써부터 내가 너무 하고 싶어ㅎㅎ 민들레씨 어떻게 그렸을까?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이러다 내가 하고 있겠썽><ㅎㅎ


미로를 따라가다보니, 올챙이가 자라는 성장 과정도 재밌게 배울 수 있을것 같아요. 알도 보이고, 올챙이도 보이고, 뒷다리가 쑤~욱~!! 앞다리가 쑤~욱!! 개구리로 뿅~!! 엄빠 이모 고모가 함께 이야기 들려주며 너무 너무 재밌는 시간 보낼 수 있을것같아요. 물론 혼자도 재밌겠지만, 초반에 재밌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끝까지 더 재밌게 놀이북을 완성할 수 있겠죠?^^

숨은 그림 찾기하면서 색칠 공부도 함께 할 수 있는 그림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이 표지수가 꽤 되요. 105쪽까지가 놀이 페이지네요~


주제가 다양해서 정말 좋았어요. 꽃, 나비는 여아들이 더 좋아하고, 공룡, 모험은 남아들이 더 좋아할거 같은데, 다양한 주제여서 모두가 즐길 수 있을것같아요^^


숨은그림찾기 10개인데 9개 밖에 못찾았어ㅜㅜ 한 번 못찾으면 끝까지 못찾는 그런 이상한 법칙이 있단 말이죠. 괴롭죵~ㅎㅎ 이럴 땐 다행히 뒷부분에 '정답'이 있어요. 물론 정답부터 보면 안됩니다~ 스포죠 스포ㅎㅎ

책 살펴보면서도 어른인 저도 너무 너무 신나는, 재밌는 놀이북, '숨은그림찾기 재밌어', 아이들이 재밌게 찾고 그리며 관찰력이 쑥쑥 자라는 똑똑한 책이랍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