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드로잉 - 핀든아트의 여행 드로잉 에세이
핀든아트(전보람) 지음 / 블랙잉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럽, 여행, 드로잉, 어쩜 이렇게 설레는 단어들로만 잔뜩 모아놨는지~ 책 표지부터 정말 근사하다. 사실 그림 보고 외국책 번역한 줄 알았는데, 혼자 한달 유럽 여행 다녀온, 10년차 입시미술 강사 한국인ㅎㅎ

"오랜 고민 끝에 10년 가까이 해온 일을 그만두기로 결심했다.

혼자서 짧은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다.

열흘 정도 따뜻한 나라에 가서 널브러져 쉬고, 예쁜 풍경을 그리는 시간이 필요했다."

그랬던 일정이 한달로 늘고, 유럽여행이 됨ㅋㅋ 여행 앞뒤로, 여행과정과 마무리 이야기도 재밌고, 여행 과정 스케치로 그녀가 만나고 본 사람들, 건축, 먹고 마신 음식들, 무엇보다 인물 스케치가 무척 마음에 든다. 잠깐 관찰한 사람의 특징을 굉장히 잘 잡아내었고, 선물로 줄 수 있는 멋진 그림. 기차에서 만난 부녀는 물론, 만나고 함께 지낸 사람들과 공간을 그려 선물로 준게 얼마나 근사한 일인지~


그녀가 처음 밟은 유럽땅이 네덜란드여서 의아했는데, 설명이 정말 재밌다. 겨울철, 편도로 제일 싼 티켓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이었다나~ㅎㅎ 그녀의 닉네임 핀든 아트의 핀든(Finden)은 독일어로 '발견하다, 찾아내다, 알아내다'는 뜻이라고. 그녀가 발견한 매력적인 모습들을 그림으로 만날 수 있는 멋진 책이다. 그림 아래 써놓은 글씨도 얼마나 멋져 보이는지~

여유롭게 글을 보다 보면, 함께 여행지에 있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다.

문득 나도 연필과 스케치북을 들고 유럽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그러나 그녀 그림을 따라 그려보고, 아 나는 틀렸구나, 사진이나 열심히 찍자, 아니, 그림을 본격적으로 배워볼까, 그림 욕심이 풀풀 나는, 너무나도 멋진 드로잉 여행책^^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