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독일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시원스쿨 여행 외국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 여행 독일어, 독일어 전혀 모르는데 쉽게 배울 수 있는거 같아요. 독일어 알파벳을 보며, 음... 참... 알파벳으로 된 언어는 영어를 배워서, 발음만 다르고 뭔가 비슷비슷한 느낌이 들어요. W가 비읍 소리나게 읽는 언어가 바로 독일어였군요~ 반갑네요ㅎㅎ 문득 그런생각도 들어요. '독일'하면 '딱딱한 표정', '독일식 유머(재미없다는뜻) 등의 이미지들이 있던데, 제가 해외여행 시, 가장 친절한 도움을 받았던게 독일이었거든요. 타국에서 만난 독일 사람들도, 굉장히 친절하고 정이 많았었어요. 독일어 발음이 쎄서 국민 성격이 오해를 받는걸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문득 들긴했지만, 치명적인 역사가 있으니... 한편, 독일 역시 피해자라는 의견도 있어요(히틀러는 오스트리아 출신). 무튼~ 이 책을 보며, 나도 독일어 회화를 쉽고 빠르고 재밌게 금방 익힐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뿜뿜! (책에서 문법이 어렵다고 슬쩍 본거 같네요?ㅎㅎ 하지만 제가 알고 싶은건, 여행하며 간단하게 활용할 필수문장들!)


요즘 일본어 공부하려다 허벌많은 글자 수에 접어버렸는데, 몇개 안되는 알파벳을 보고 안심. 알파벳도 참 훌륭한 문자라고 생각들어요. 몇개 외우고, 한줄로 쫙~ 쓰면, 읽을 수 있잖아요? (아... 한글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지, 왜 외국인들이 한글 어려워하는지 알겠네요. 위치를 여기저기 넣어서 합쳐버리는구나~)

컴퓨터 영어 알파벳으로 작성하기 까다로울 점들을 두개씩 가진 글자들도 보이는군요ㅎㅎ



빨리 배우고 싶어서, 알파벳 보고, 사용할 문장 찾아보며 읽어보다가, 주소, 어디예요, 이런 표현을 좀 설명해주지~ 이러고 투덜댔더니, 문장 배우기 전에 다 써있었네요ㅎㅎ (성격이 너무 급했다~) 여행지에서 꼭 쓰게될 필수단어와 문장들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공항에서, 거리에서, 택시&버스에서, 전철&기차에서, 호텔에서, 식당에서, 관광할 때, 쇼핑할 때, 귀국할 때 등. 그리고 여행 정보 tip 도 보여서 반가웠네요. 독일어 자체가 생소해서, 읽으면서 꼭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어민 MP3 무료 제공해줍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