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해 일본어 첫걸음 - 1권으로 단숨에 해결
와카메센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개의 목차가 일일학습지처럼 각자 떨어져있어서, 소리 들으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어렸을 때 eye높이수학이랑 윤teacher영어교실 열심히 숙제했던 추억이 새록새록 돋네요ㅎㅎ 어머, 심지어 저자가 한국인이 아니라 일본인이네요~

처음에 책이 비닐로 쌓여있어서, 뜯으면서 보니까, 뭔가 좀 달라요. 펼치려고 하는데, 어딜 펼치는거지, 머뭇머뭇, 잘 안뽑혀서 살펴보니, 이렇게 여러뭉치의 학습지들로 이루어져 있네요~ 따로 떨어져있어서, 한 권 짜리 두꺼운 책 괜-히 휘~휘~ 넘겨보면서, '이거 다 언제 배우냐' 이런 부담이 없는거 같아요ㅎㅎ



이상하게 제가 일본어를 감히 도전을 못하겠는게, 히라가나 저 글씨를 도저히 못외우겠는거예요. 저게 모람, 그림이냐; 나 한자는 도대체 어떻게 외웠나... 싶고~ 일상 언어야 소리로만 하는거니까, 해당 페이지와 맞는 mp3 음성 들으면서 소리로만 배우고 외워도 좋은거 같아요. 한눈에 정리하는 문자표 잘 외울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ㅜㅜ 왜 이렇게 특별하게 어렵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와... 저는 일본글자도 어려워해서, 고대 상형 문자는 절대 못배울듯하네요. 무튼~ mp3 음성 덕분에 일본어 회화는 잘 배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꼭 문자도 열심히 공부해야겠고요!


목차는 12과가 있어요.

1. 안녕은 일본어로 뭐야?

2. 친한 친구는 누구?

3. 좋아하는 과일은?

4. 몇 시에 만나?

5. 몇 명 가족이니까?

6. 조금 비싸군요.

7. 그림을 잘 그리네요.

8. 재택근무, 집에서 일합니다. (오! 굉장히 현대적, 현실적인 문장이네요)

9. 첫눈에 반했습니다. (이성 꼬시기!!?? 두근두근!ㅎㅎ)

10. 여행은 즐거웠습니다.

11. 자기 계발을 하고 있습니다.

12. 주말에 데이트했어요.

주제들이 진짜 딱 실상에서 쓰는 문장들이네요. 재밌당~

부록으로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가 있네요. 쓰기노트, 이것이야 말로 나를 위한 거로구나!! 눈금이 그려진 칸에 한 자 한 자 따라 쓸 수 있게 되있어요. 우리 처음 한글 배울 때 ㄱㄴㄷㄹ 따라 쓴것처럼. 정말 어렸을 때 한글 배운것처럼, 초심으로 돌아가 배울 수 있어 좋네요^^


스마트폰으로 qr을 찍어, 원어민 음성을 들으며 배울 수 있어요. 너무 좋네요~ 일본어 발음 쉬운거도 너무 좋구요^^



목차마다 회화부터 단어, 문장연습, 회화연습, 문법,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화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정말 재밌게 느껴집니다.

한 과씩 집어들고, 보고 듣고 읽고 말하고 쓰면서, 여러번 반복하며 재밌게 배울 수 있어요. 정말 책 제목처럼 일단 하면 되겠는데요!!??

일단해 일본어 첫걸음으로 일본어 재밌게 배워봅시다^ㅁ^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