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우리가 몰랐던 강원도 408 - 156개의 스팟 ·매주 1개의 추천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 52주 여행 시리즈
김수린.김지영 지음 / 책밥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 진짜 좋네요! 강원도가 참 갈곳이 많은 매력적인 곳이었구나! 이 책 보면서, 강원도가 섬이 아닐 뿐이지, 갈곳이 많아 제주도처럼 차타고 주욱 여행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초등학교 때 "우리나라는 전체 면적의 3/4이 산지"라고 배운게 머리속에 콱 박혀있어서, 강원도 하면, "저 산 너머 동해바다"가 끝이었거든요. 왠지 하나둘씩 생겨나면서 많아진거 같긴한데, 자연은 물론이고, 테마파트나 인생사진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나 예쁜 카페, 숙소들이 굉장히 많은거 같아요. 제주도야 여행책이 많아서, 동그랗게 섬 그려놓고, 여기 뭐있고 여기 뭐있고, 시계방향으로 돌거나 반시계방향으로 돌거나 하면서 일주 하는데, 강원도는 당최 뭐가 있는지 몰라서 남들이 휴가로 강원도 간다고 하면 어디 가는지 상상이 안되고 궁금해했거든요. 근데 이 책 보니, 진짜 갈 곳도 많고, 제주도처럼 쫙 돌아다니면 좋을것같아요.


초반에 사진과 함께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한거부터 마음에 쏙 들었어요. 취향별로 한눈에 파악이 되잖아요. 테마별 추천 여행지가 정리된 첫부분부터 감동이었어요.


목차는 월별, 계절별로 나와있어요. 이럴 땐 진짜 우리나라가 사계절이 뚜렷한게 참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 그리고 강원도ㅎㅎ


책을 보면서, 지도가 안보여서 아쉽다는 생각을 했는데, 맨 뒤에 "강원도 핫스팟 한눈에 보기" 지도가 있어요. 저는 시각적으로 지도가 있어야 계획이 세워지거든요~ 이 좋은 지도가 붙어있는걸 맨 처음에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계획 세우면서, 지도 펼쳐놓고 다시 꼼꼼하게 봐야겠어요^^


이렇게 사진과 함께 보는 2박3일 여행코스도 좋았구요~



근사한 곳이 정말 많았어요. 당연히 멋진 동해바다의 해변과 설치물들. 설치물들 여기 저기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많이 생겼네요~


테마공원도, 폐역도 인생사진 남을 수 있는 너무 예쁜 장소구요~

핫플레이스 카페, 숙소 정보도 많이 있어요. 추천 맛집 정보도 많구요.

강원도 자연도 너무 멋지구요.

폭포도 있고~ 호수도 있고~ 동굴도 있고~


고석정꽃밭 알록달록한건 마치 한국의 비에이 같네요ㅎㅎ 우리나라에 이런데가 있었구나!!


발왕산 스카이워커는 마치 스윗쩔런드 삘이 나네요! 밤에 예쁜 조명정원도 꾸며져 있고~

강원도에 놀러갈 곳이 이렇게나 많았군요! 내년 여름휴가는 강원도 일주다! 일주일로 부족할 것 같아요. 제주도처럼, 매년 사계절 강원도의 아름다움을 느끼러 가야할것같습니다. 알찬 관광 정보로 꽉 꽉 찬 52주 여행, 우리가 몰랐던 강원도 408, 강원도 여행책으로 강추합니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