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그리기 - 이재경의 색연필화 수업!
이재경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댕냥이 집사들의 사랑, 희망, 소망, 로망! 바로 울 귀염딩이 직접 그려주기 인데요, 요 로망을 실현시켜 줄 책의 등장! 두둥~!! 바로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그리기> 책이 나왔습니다!! 아이, 이거, 책 받자마자 신나게 봤죠. 그리고, 그림 그리려고 마음먹는데 열흘 걸렸어요. 아, 우리애긔, 너무 예쁜데, 어떤 모습을 남겨야하징, 잘 그릴 수 있을까, 고민고민~ ㅎㅎ

아, 이런 귀엽고 사랑스러운 책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넘 행복!

그리고 전, 고민 끝에, 그려내고 말았습니다! 무척 만족. 가보로 남겨야징ㅎㅎㅎ

흰색 고양이를 흰색 종이에 어떻게 그릴 수 있을까, 이게 굉장히 큰 고민이었는데, 마침 흰냥이 그림이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어요. 회색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었지만, 그리고 흰색 고양이임을 남기고 싶어서 더 상세히 그리지 못했지만, 넘 좋으당~ 흐히히~

책에 그리는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도, '와, 이거 내가 그릴 수 있을까' 싶으면, 그림과 함께있는 QR코드 따라가면 유튜브 동상으로 그리는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어요. 큰 참고와 도움이 됩니다.


책에 그림들이 진짜 실사 수준인데요, 사진을 보고 색연필로 그린거고, 여러 보조도구들이 '생생함'을 표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것같아요. 지우개 활용법도 남다르고, 반려동물의 생명인 눈! 반짝거리는 그 귀여운 눈동자! 눈에 생동감 표현하기 위한 보조도구들도 친절하게 다 알려줍니다. 눈 코 귀 발바닥 등을 잘 그리는 방법도 완전 친절하게 다 알려주심. 작가님, 이렇게 노하우 공개 탈탈 털으셔도 되는건가요~ 땡큐베리 감사합니다ㅎㅎ


제 가장 큰 취약점인 구도잡기(?). 많이 연습해봐야겠어요. 이렇게 기초 틀 잡는게 어떻게 보면 그림 그리기의 가장 핵심이고 기본인거 같은데, 제가 기본을 안지키는 경향이 있음ㅎㅎ 아니, 이거 그려도, 지우는게 너무 힘들자나요ㅜㅜ 지우는 방법도 아주 기가 막힘ㅎㅎ


귀여운 완성작을 시작으로, 어떻게 그려가는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완성작 보는것만도 행복하지만, 결국 한번은 그려봐야겠죠?^^ QR코드를 통해 나타나는 유튜브. 이게 책으로 가는거만 가능하지, 공개 동영상은 아닌거 같아요. (책 구매 완전 추천드립니다ㅎㅎ) 책에서와 같이, 작가님은 눈부터 완성하시네요~ 저는 보통 눈이 최종 화룡정점인데, 눈 망하면 사실 다 망하는거;; 눈부터 그리는게 진짜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강아지 반~ 고양이 반~

내 강아지, 내 고양이랑 같은 종이 있으면 행운!

많은 종류의 댕냥이가 있으니, 분명 당신의 반려동물도 있을것이라구요!!


뒤에는 완성작과 밑그림이 있어서, 밑그림에 색칠(?)하면서 연습할 수 있어요. 저처럼 기본 틀 잡기 어려운 분들, 색칠연습하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는 빨리 그리고 싶은 마음에, 그려져 있는 고양이 따라 그리고, 그 위에 우리 고양이 그리려고 해보다가 실패. 다시 새 종이를 꺼내서, 처음부터 내 냥이 사진 보며 그렸어요. 책보면서 그대로 따라 그리면서 연습하고, 이후에 내 냥이 사진 보며 그리면 좋을것같아요^^

책 주제부터 내용까지

너무너무 사랑스러운,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그리기

완전 강추합니다^ㅁ^

여러분도 꼭 성공하세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