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프라하 : 보헤미아·모라비아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2023~2024 최신판 인조이 세계여행 12
문은정.김지선 지음 / 넥서스BOOKS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코 프라하는 빨간 지붕으로 가득한 멋진 도시예요. 체스키 크룸로프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화 속 마을이라고 알려진 곳이죠. 프라하와 근교 지역을 꼼꼼히 알려주는 인조이 프라하 보헤미아 모라비아 여행책을 보게 되었어요. 코로나 19로 달라진 최신 여행 정보와 일정별 테마별 추천 코스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프라하 일일투어를 하면서 굉장히 멋진 곳을 알게 되었었는데, 그 때 알게 되었던 해당 건물(스트라호프 수도원, 철학의 방, 신학의 방)의 근사한 장면이 사진 없이 글로만 소개되어 있어서 아쉽네요. 저는 글보다 멋진 사진에 헉하고 쉽게 현혹되는 편이어서요. 추천 일정 페이지를 확 줄이고, 관광지 소개에 근사한 사진들을 추가했으면 더 좋았을것 같아요. 알폰스 무하, 에곤실레 박물관 등 좋은곳을 강조하며 정보가 더 많이 소개되었으면 싶었어요. 이건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판단은 up to you.


지도로 관광지 위치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있어서 좋았습니다. 후반부에 테마여행으로 성 여행이 있어서, 체코에서 진득하게 머물면서 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알짜 정보들이 가득하니, 글을 꼼꼼히 다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프라하 성이 정말 매혹적으로 잘 소개되어 있네요.

프라하 꼭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정 길게 잡아서, 진득~하게 여유롭게 다 즐겨줘야할것같아요.

너무 멋진 곳이 많네요. 봐야 할게 정말 많은 곳 같아요.


체스키 크룸로프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화 속 마을이라고 소개해놓고, 사진이 전혀 안그래서 아쉬웠는데요,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곳입니다. 꼭 가시고요, 이 곳에 에곤 실레 아트 센터가 있다는 정보에 두 눈이 확 뜨이네요! 에곤 실레가 오스트리아 출신인데, 어떻게 소도시에 박물관이 세워진거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작품도 꽤 있는거 같은데, 책에 진짜 이런 알짜 정보가 많은거 같아요. 예전 같았으면 누군지도 몰랐을거 같은데, 저자와 독자의 지식이 케미가 잘 맞물려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체코에서 성을 즐길 수 있다는 정보도 너무 좋았어요. 고성에 들어갈 수 있다는 거 자체도 정말 환상적인데, 성에서의 만찬이라니! 와인 창고라니! 이런건 볼 수 있을 때 꼭 봐야합니다. 무례한 관광객들의 행패로, 이런 좋은 것들이 점점 금지되게 되더라구요.

알짜 정보들로 가득한 인조이 프라하, 다시 한 번 프라하에 가서 책에 나온 정보들 다 즐겨줘야겠다는 강한 열망이 드는 멋진 책이예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